자이언트 푸들 같은 경우에는 다른 푸들 종류와 달리 크기가 크므로 미용시키기가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소형견이야 반삭을 시켜도 소형견인지라 그리 큰 거부감은 없으나, 자이언트 푸들은 너무 반삭으로 진행하는 것은 조금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털이 꼭 필요한 견종에 대해서 디자인하고 미용을 해주는 디자인컷이 유행이기도 합니다. 일반 컷이 기존 3만 원이라면 디자인은 4~5만 원 정도 합니다.
비싼 데는 10만 원까지 하는데도 있으나, 어차피 강아지 미용산업이 들어온 지 얼마 안 되어서 경력으로 접근하시면 안 되시고, 손제주 방향으로 보시는 것이 더 낫다고 보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손제주 좋고 잘 자르는 미용실이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미용실은 입소문으로 알려지기 때문에, 동네 카페나 어플을 이용하여 물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냥 가깝다고 아무 미용샵이나 가면 안 되므로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게 운영하는 1인샵 또한 요즘 인기로 떠오르고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견샵 미용가격이 너무 비싸서 그냥 셀프로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셀프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보통 이발기를 사용하시곤 하시는데, 안 다치는 가위가 애견용품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애견 관련 미용제품을 이곳저곳 잘 찾아보신 다음에 안전하게 털을 제거할 수 있는 용품을 구매하시면, 디자인적인 미용은 아니더라도 쉽게 미용할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