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헐음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오늘은 잇몸 헐음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잇몸이 헐어버리는 원인은 구강건조증입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면 세균 증식 빠르게 진행되고, 우리의 침샘과 면역 친구들은 이러한 세균들과 맞서 싸우기 위해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반대로 구강이 촉촉해지면 세균증식이 느리게 진행되어 결국 세균들은 박멸되고 전투 후 휴식을 취할 수 있겠지요.  근데 만약에 구강이 계속 건조하다면?

치석은 가속화되고 세균은 점점 증식하게 되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염증은 헤르페스 같은 물집, 포진 형태의 바이러스, 구내염, 볼거리 등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구강의 건조증부터 개선하고 올바른 구강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모든 증상에 대한 대처법임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구강이 건조하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은 필자의 글에서 너무 많이 다루었기에 생략하겠습니다. 참고로 구강이 왜 건조해지는지 조금만 생각해 보시면 무엇을 끊어야 하는지 아실 것입니다.

현재 잇몸이 헐으면 구강외과부터 찾아가셔야 합니다. ” 알아서 낫겠지 “라고 생각하며 안일하게 판단하고 방치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위에서 잠시 언급드렸다시피 질환들이 하도 많아서 미리 알고 치료해야 되는 질환들이 몇몇 있기에 웬만하시면 병원을 내원하셔서 진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진료하는데 비용이 그렇게 들지 않사오니 이번기회에 검사 한번 받아보시길 바라며 구강 및 치아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