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에 멍울이 생겨서 멍든 느낌이 드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만지면 아픈지 만지지 않았는데도 통증이 지속된 지 자가진단 하셔야 합니다.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아픈 경우에는 치은염으로 인한 염증성 멍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치석 안에 충치가 생기게 되면서 그분의 잇몸이 비대해져서 생겨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이런 경우에는 치과에 가셔서 발치를 하고 2~3주의 잇몸 회복기간을 거쳐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향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데 이 부분인 경우에는 요즘 과잉진료도 많고 경험이나 실력 부분에 대해서도 확실치 않으면 부작용의 증상이 생길 수도 있어서 처음부터 잘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게 아닌 만졌을 때 혹은 건드렸을 때만 아픈 경우에는 구강건조증으로 생긴 구내염이거나, 그게 아니면 다른 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치과는 잇몸 질환보다는 크라운, 임플란트, 레진 중점적으로 진행하므로, 이런 케이스 같은 경우에는 큰 병원을 예약하셔서 가시거나, 그게 아니면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괜히 아무 영향 없는 치아를 건드려 치료하지 않게 되니까 말이지요. 그래서 요즘에는 최소 열 군데 정도는 돌아다니시면서 직접 발품을 팔러 다니셔야 합니다.
이 정도는 하셔야 치료 잘하고 과잉진료 없는 치과를 찾으실 수 있사오니 잘 참고하셔서 건강한 치아와 구강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