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잇몸 다침 발생 시 재생이 느린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노화를 손에 꼽지만 노화가 문제가 아니라 구강건조증이 문제입니다.
잇몸에 대한 회복력을 높이려면 상처 부위에 소독을 해주시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촉촉한 환경을 유지하여 주셔야 합니다.
스케일링 후에 왜 흡연 및 음주를 하지 말라고 안내하는지 아시나요? 단순히 흡입으로 인하여 피가 더 나오니까? 아닙니다.
흡연과 음주는 구강의 수분을 줄이고 건조한 환경을 만들어버립니다. 거기에다가 가글까지 하게 되면 구내염에 딱 걸리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므로 지양하셔야 합니다.
잇몸이 다치셨으면 우선 흡연과 음주는 지양하시고 가글도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구강안을 촉촉하게 만들어줘야 하니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진행하시게 되면 구강 밸런스가 잘 맞춰져 빠르게 회복하는 모습을 바라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것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구강과 치아는 건조한 환경에 가장 취약하고 충치가 많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항상 구강 상태를 체크하시어 따뜻한 물 많이 드시고 치간칫솔 치실만 잘 사용하신다면야 앞으로 치과 갈 일은 전보다 훨씬 덜 가실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치아 관련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