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올라가는 증상 이유는?

잇몸이 올라가는 이유는 치아와 잇몸 경계 부근에 설탕과 기름기가 끼다 보면 빠른 석회화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석회화 진행 완성작이 치석이라고 불립니다.

치석이 생기고 난 다음에 염증이 나타나는데, 염증이 나타나면서 치아와 잇몸 경계 부근이 벌어지는 것을 풍치라고 합니다. 이 사이로 이 시림 증상 등등 통증을 느끼게 되지요.

이가 시릴 때 풍치약을 드시는 것이 아니라 치과를 가셔야 하는 부분이 치석을 제거하게 되면 더 이상 잇몸이 퇴축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방치하게 된다면 점점 잇몸이 퇴축하여 나중에는 임플란트 할 때 잇몸뼈가 부족해서 임플란트조차도 못하게 되는 상황이 생기게 되지요.

그래서 현재 잇몸이 올라가거나 내려간 증상을 겪으신 분들은 가급적이면 이번 기회에 스케일링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도 종류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스케일링은 인접면 부분의 치간 사이이며, 잇몸 퇴축의 원인 치석은 치아와 잇몸 경계 부근에 쌓이므로,

이러한 것은 잇몸 스케일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 년에 두 번 스케일링받으라는 말은 같은 인접면 스케일링을 두 번 받으시는 것이 아니라,

인접면 부분과 치아와 잇몸 경계 부분에 스케일링을 받으라는 소리이므로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꾸준히만 받으시면 치석으로 인하여 풍치나 그리고 풍치로 인하여 충치가 생기지도 않사오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 치아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