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1차 수술 과정 2차 후기

임플란트 1차와 2차가 있습니다. 1차는 잇몸뼈에 임플란트 식립체를 심는 행위를 가리키고, 2차는 그 식립 되고 아물어진 부분에 보철물을 제작하여 돌려서 끼어넣는 형식입니다.

보통 발치 후 3주 경과 지켜보다가 1차 시술하고 어느 정도 잇몸뼈가 아물면 그때 2차 작업을 하게 됩니다. 원래의 정석적인 임플란트 기간은 반년이지만,

잇몸뼈가 워낙 튼튼하고 짱짱하신 분들은 원데이임플란트로 단기간에 금세 식립이 가능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런데 필자는 웬만하시면 일반 임플란트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임플란트 시술 하는 기간 동안에는 음식을 가려서 드셔야 합니다.

반대쪽 어금니가 있는 경우에는 드시고 싶으신 것 드셔도 되지만, 전체 임플란트 혹은 어금니 위주의 임플란트 하실 때에는 아무래도 소화가 잘되고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다음에 어느 정도 회복이 되었다 싶으시면 2차 보철물을 식립 하게 되는데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을 잘 뜨셔야 합니다.

임플란트의 높이 너비가 살짝만 오버돼도 다른 치아에 영향을 주게 될 수도 있으며, 특히 높이 부분이 윗니 혹은 아랫니와 잘 맞다물지 아니하면 부정교합으로 인하여 턱관절 변형까지 올 수 있사오니 잘 상담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차건 2 차건 임플란트 시술은 당연히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우선순위이며, 대략 다섯 군데 정도는 병원을 돌아다니시면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