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안하고 살빼기 다이어트 부작용


오늘은 운동 안 하고 살 빼기 다이어트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을 안 하고 살을 빼기에는 식단조절과 다이어트 기능성 제품 약만 드셔도 살이 빠지곤 합니다.

요즘에는 삭센다라는 제품으로 인하여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여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운동 안 하면서 식단과 건강기능식품만으로 다이어트는 가능합니다. 그러나, 너무 갑작스럽게 체중을 감량하게 되면 살의 탄력성이 떨어져서 늘어지게 되는데요.

늘어지는 것까지는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피부에는 콜라겐이라는 성분이 알아서 다시 축소하여 맞춰주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살을 빼고 나서 요요현상이 나타나면 피부가 늘어졌다가 다시 팽창하는 부분에서 튼살이 생기게 됩니다.

살이 빠지고 올라가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 성공하면 그대로 그 체중을 유지하셔야 하는데, 변동성이 많다 보면 점점 피부의 탄력은 저하되는 것과 동시에 튼살까지 생겨서 영구적으로 남을 가능성이 있지요.

몸에 이상 증상을 부여하진 않고 부작용은 업습니다. 다만, 한번 튼살은 따로 리프팅이나 피부과 시술을 받지 않는 한 복구하기도 힘들기에, 가급적이면 극단적인 식단과 건기식으로 이용한 다이어트는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튼살을 예방하려면

그럼 튼살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전신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러닝이나 걷기 운동 같은 것을 꾸준히 하시게 된다면, 주변의 잔근육들이 살이 처지고 팽창되는 것을 대처하여 주게 되고, 튼살 또한 생길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결론은 적당한 운동을 하면서, 너무 갑작스럽게 체중을 줄이지도 아니하며, 한번 감량한 살을 꾸준히 유지한다고 생각하시고 실천하시는 것이 피부 건강 몸 건강에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