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리모델링 주의사항 과정 기간


오늘은 욕실 리모델링 주의사항과 과정에 대한 기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욕실 리모델링을 우선적으로 하려면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이 정말로 많습니다. 만약에 이를 어기고 바로 인테리어를 진행하시게 되면 다시 재공사를 할 확률이 높아지지요. 그러하여 이러한 부분에 대한 소개와 다른 부가적인 내용에 대해서 이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욕실 리모델링 하기 전에

욕실 리모델링 하기 전에 가장 먼저 체크하셔야 될 부분은, 화장실이 외벽이냐 내벽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벽인 화장실이 있고 외벽인 화장실이 있습니다.

다세대 주택이나 다가구 주택인 경우에는 화장실이 내벽인지 외벽인지 잘 분별할 수 있으나, 아파트인 경우에는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인테리어 업체 전문의에게 부탁하시면 찾아주오니 걱정하지 마세요.

외벽이면 그때부터는 화장실의 타일 부분의 성질을 바꾸셔야 합니다. 어떤 성질로 바꿔야 할까요? 바로 물기를 잡아주는 타일제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보통 아파트에 환풍기 하나가 있는데요. 이 하나가 겨울 철 결로의 수분 발생량 보다 증발되는 속도가 현저리 느리므로, 타일의 접착력이 약해지거나, 사이사이에 물곰팡이 같은 세균들로 변질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타일 같은 경우에는 물곰팡이 생기면 정말로 골치 아파집니다. 매번 샤워할 때마다 문 열어놓고 환기시키면서 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는 물기를 흡수하여 주는 타일을 사용하는 것과 두 번째로는 환풍기를 한대 더 설치를 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사실 이런 걸 보면 다가구나 다세대가 좋긴 합니다. 물론 요즘 신축아파트들은 화장실 창문을 안 만들지만, 화장실 창문이 있는 집은 환풍기 1개 그 외의 집들은 환풍기 2개 정도 사용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화장실이 내벽이라면 다음단계로 나아가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 설명드릴 내용은, 화장실이 나무 위주의 인테리어면 더욱더 치명적이라는 것입니다.

따뜻한 환경의 인테리어보다는, 청소하기 깔끔하고 화사한 베이지색이나 밝은 계열의 색감인 타일을 선택하고 인테리어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화장실 인테리어 과정과 기간

위에서 필자가 언급드린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셨으면, 이제는 인테리어 업체를 찾아보시는 것만 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까운 곳을 가장 조심하셔야 합니다.

동네 장소하는 인테리어는 주변의 경쟁력도 없고 그래서, 가격을 부풀려서 말하는 경향아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업체는 최 후순위로 두시고,

인터넷으로 선전을 많이 하는 인테리어 업체 10군데 정도 취합하여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왜 한 군데가 아니고 열 군데일까요?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도배, 타일, 그 외의 기타 수선 등등 나름 한 분야의 전문가의 손길이 닿는 곳에는 우기는 사람도 많아집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선전하는 인테리어 업체는 경쟁이 치열하고 고객 중심이다 보니깐 당연히 친절하겠지만,

혹시 모르니 어느 정도 지식을 배워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직접 진행하지는 못하지만, 진행하는 것을 보고 태클을 걸 수 있는 센스가 필요한 부분이지요.

그래야 진정한 단골 인테리어 업체를 만납니다. 그거 아시나요? 단골이라 해서 좋은 게 아닙니다. 단골이라 해서 삼겹살을 팔 때 앞다리살을 껴넣어서 파는 가게도 있는 것처럼,

진정한 서로 윈윈 하는 단골사이가 되려면, 서로 많이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흥정을 할 수 있고, 다음번에 두 번째 공사 시에 적당하게 가격을 조율할 수 있는 센스도 생겨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하오니 이 점 참고시어, 인테리어 하는 부분에 대해서 잘 인테리어를 완성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