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에 좋은 영양제 음식 치료약

오늘은 요실금에 좋은 영양제 및 음식과 치료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살짝 놀라거나, 웃을 때 혹은 분노할 때 등등 다양하게 감정이 치우쳐져 있을 때 발생하는 게 요실금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하나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긴장하고 있던 근육이 느슨해져서 생겨나는 현상인데요. 사실 영양제 및 음식은 보조제로서 도움이 되지만, 본질적인 원인을 찾으시고 개선하시려면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만에 하나 요실금이 심한 편이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병원 먼저 방문하시어 전문의의 판단하에 처방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요실금에 좋은 운동법

요심글에 좋은 운동법은 해당 부분을 강화해 주는 헬스 및 요가 필라테스 같은 부분적 운동이 아니라, 걷기 운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근육의 긴장을 무의식적으로 부여하여 줄 수 있는 운동이 걷기이기 때문인데요.

평소에 걸으실 때 엉덩이 근육과 배에 힘이 자동적으로 들어가시는 분들은 요실금을 예방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면 자연적으로 걸을 때 모든 부위의 근육이 긴장을 줄 수 있도록 활성화해 주어야 된다는 말인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이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걸을 때 근육 자동 활성화

걸으실 때 근육을 자동적으로 활성화하는 방법은 첫째도 자세, 두 번째도 자세입니다.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시려면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시고, 발 보폭은 좁게 유지하신 다음에 천천히 걷기 연습을 하여 줍니다.

지속하여 진행하시다 보면, 점점 상체 무게 중심이 뒤로 쏠리게끔 되는데요. 안마의자 및 물리마사지 등등 병행하여 몇 달간 습관으로 길들여놓으시면 상체 체중이 가운데로 정립하여 자동적으로 복근과 엉덩이 근육에 힘이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이때부터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여도, 해당 부분의 근육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요실금에 대한 증상을 대처할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