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적금 하는 이유 장단점

오늘은 예금 적금 하는 이유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예금의 장점보다는 단점부터 이야기를 해보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 적금 장단점

예금이나 적금이나 그게 그거입니다. 적금은 저축한 금액에 대한 이자를 조금이라도 받기 위해서 하는 것이 적금인데요. 사실 그냥 예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금은 맨 처음 저축을 시작하는 사람, 저축에 대한 습관이 안 잡혀 있는 사람들이 하는 것이 적금입니다.

단순히 이자로 돈을 불린다는 생각을 하는 개념에서 적금은 방향성에 맞지 않습니다. 여기서 단점이 나오지요. 금리가 아무리 높은 상품이더라도, 적금 한도액이 있으며, 일반 예금 같은 경우에는 금리가 낮기 때문에 그냥 보관용으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저장용으로만 사용한다면 상관이 없지만, 재테크 부분에서는 돈의 가치는 점점 떨어지고 있기에 어찌 보면 손해라고 바라볼 수도 있지요.

적금으로 재테크

무언가에 투자를 할 때는 시드머니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액을 어디에 투자하여 몇 배를 번다고 하더라도 결국은 그 벌은 금액도 소액입니다. 시드머니가 커지면 커질수록 효과는 배로 작용하게 되지요.

적금의 방향을 저축하는 습관이라고 위에 안내드렸는데요. 적금의 다른 방향성도 있습니다. 시드머니를 불려서 투자하는 것이기도 하겠네요. 일반 예금인 경우에는 나가는 돈과 들어오는 돈 서로 공존하기 때문에 계산도 해야 하고 돈을 사용할 때 망설이게 됩니다. 투자 부분에는 더욱더 그렇지요.

그러나 적금 같은 경우에는 지출을 제외한 종잣돈인 셈이니까 투자하는데 적합한 장점이 있습니다. 돈을 관리하는 방식은 누구나 틀립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향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하오니 잘 관리하셔서 좋은 일상생활 가꾸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