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엉밑살 빼는 법과 운동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엉밑살 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엉덩이 근육 기억상실증으로 인해 엉덩이 근육이 퇴화되고 약화되어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단기적으로 빼시려면 지방흡입 전문 병원을 방문하시어 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기적인 경우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본질적인 습관을 개선하여 더 이상 엉밑살이 생기지 않게 유지하시려면 이 글을 끝까지 보아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어서 이야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엉밑살 빼는 운동방법
엉밑살을 빼려고 필라테스 요가 그리고 헬스를 다니시는 분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엉밑살 개선이 어려우실 것입니다. 특정 부분의 고반복으로 인해서 근육을 키우더라도, 금방 풀리게 되고, 걸을 때 자연스럽게 힙업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심지어 키운다고 해도 이쁘지 않은 둔근의 모양으로 자리 잡혀서 오히려 더욱더 부담스러운 뿐이지요. 즉 자연스러운 둔근의 힙업 상태를 만들어 가려면, 가장 먼저 진행하셔야 할 부분이 걷는 자세입니다.
즉 둔근의 활성화가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지요. 둔근의 활성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걸을 때 시선을 정면보다 살짝 위를 보시고 걸어주시면 되는데요. 정말로 간단하지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운동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어렵게 설명하여 되돌아 가게 하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왜 시선만 교정하였을 뿐인데 엉덩이에 힘이 들어갈까요? 서있는 자세에서 걸을 때 상체가 뒤로 젖혀지면 젖혀질수록 둔근은 자동적으로 힘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이 원리로 오랫동안 바른 걷기 자세로 진행하시면 힙업은 저절로 되며, 엉밑살 지방도 빠지게 되지요. 특히 힐을 신는 분들은 엉밑살이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 체중이 앞으로 쏠리게 되면 다리 뒷부분의 모든 둔근, 종아리근, 뒤쪽 허벅지 근육이 개입을 안 하게 됩니다.
앞부분인 골반, 무릎, 앞허벅지 부분만 발달하게 되지요. 그러므로 이러한 체형 원리를 잘 이해하시고 진행하신다면 자연스러운 힙업과 엉밑살을 다이어트하실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