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튼살 없애기 방법

오늘은 엉덩이 튼살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엉덩이 튼살 왜 생길까요? 엉덩이 튼살이 생기는 것은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해서 생기는 이유도 있지만, 가장 본질적인 이유는 엉덩이 근육의 퇴화입니다.

엉덩이 근육이 튼살이 생겼다 하여 지방흡입 수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물론 효과는 있사오나, 본질적인 원인을 모르면 수술 후에 다시 튼살이 생길 수 있사오니 오늘의 정보 주제는 본질적인 원인에 대해서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엉덩이 튼살 없애는 방법

엉덩이 튼살 없애는 방법은 지방흡입수술이 가장 간편하오나, 부작용 및 아무래도 큰 수술이기에 전문의의 판단하에 진행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수술을 진행한다 하여도 잘못된 식단 관리 혹은 잘못된 생활습관을 유지하신다면 다시 재발하여 다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엉덩이 튼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게 되면 이러한 상황을 모면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엉덩이 튼살 생기는 이유

엉덩이 튼살 생기는 이유는 엉덩이 근육의 퇴화입니다. 그럼 엉덩이 근육의 퇴화가 왜 나타날까요? 그것은 걸을 때 걸음걸이와 평소 자세가 가장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요즘 운동을 하고 자기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당 부분적 부위를 과도하게 헬스를 통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하기에, 해당 부분에 근육은 생성되지만,

잘못된 자세인 만큼 운동을 안 하게 되면 금방 근육이 빠지곤 하시는데요. 가장 먼저 체크하셔야 할 것은 상체 자세입니다.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져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무릎과 대퇴부 앞 허벅지 쪽이 발달하게 됩니다. 상체의 체중 무게를 앞부분 근육이 모두 담당하게 되지요.

그러면 뒷부분은 어떻게 될까요? 퇴화하게 됩니다. 엉덩이 둔근근육부터 시작하여, 뒤쪽 허벅지, 그리고 종아리까지 퇴화하게 되지요.

앞에서 바라보면 허벅지가 두꺼워 보이는 이유도 그 이유입니다. 이걸 바로 잡아야 합니다. 상체가 앞으로 굽어져 있는 것을 개선하려면 가장 먼저 치료해야 할 것이, 라운드 숄더인데요.

라운드 숄더로 인한 거북목 증상까지 같이 개선하셔야 합니다. 라운드 숄더 개선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걸을 때 스마트폰과 땅만 보고 걷지 않으시면 저절로 교정됩니다.

유튜브에 들어가서 라숄운동법 찾아볼 필요도 없습니다. 자세 교정은 평상시 바른 자세만 잘 유지하여 주셔도 교정됩니다. 중간중간에 물리치료 및 마사지를 진행하여 주신다면 조금 더 빨리 개선이 가능합니다.

상체 중심이 중간지점으로 놓여 있어야, 뒷부분이 활성화되기 시작됩니다. 관절염이 있으신 분들이 아무리 치료해도 점점 상태가 안 좋아지는 것 또한 체중이 앞쪽으로 쏠려 있어서 그 부위에 부화가 많이 가서 생기는 증상이며, 이미 나이 들어서 등이 굽어진 형태라면 나중에 되돌리기에는 노력이 필요하지요.

그러하기에 젊었을 때부터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걷기 연습을 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하오니 걸으실 때 정면을 바라보고 일주일만 걸어보시면,

그때부터는 필자가 왜 이렇게 걸어보라고 한지 아시게 될 것입니다. 가장 효과 있는 방법은 계단 손잡이를 꼭 잡으시고, 시선을 정면보다 살짝 위를 쳐다보시며 천천히 한 칸 한 칸 걸어보시는 것입니다.

그럼 몸이 점점 펴지는 경험을 하시게 되며, 이걸 유지하여 연습만 해주신다면, 몸이 습관적으로 그걸 기억하게 되고 교정이 될 테고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