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아이 영어 교육법 시기

오늘은 어린아이 교육에 가장 도움이 되는 영어 교육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하게 진행하자면 거액의 금액을 들여 영어 회화 전문 학원을 보내는 게 가장 쉬운 방법이긴 하지만,

요즘 같이 맞벌이로 아이를 키우는 시기에서는 여유로운 금전적 자금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하여 오늘은 조금 더 아이의 영어 교육을 효율적으로 키울 수 있는 방법과 단기간에 영어 실력 향상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영어 교육

우선 가성비 좋은 영어 교육부터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일단 초등학교 6학년 즉 중학생 때까지는 영어 회화보다는 문법을 우선시 가르쳐야 합니다.

무슨 갑자기 이상한 말이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회화 위주로 가르치다 보면, 문법이 많이 어긋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양인 같은 경우에는 일상적인 언어 자체가 영어이기 때문에, 문법을 나중에 다듬어도 상관없지만, 영어로써 비즈니스나 외국계 회사를 다녀야 한다는 목표가 있다면 문법은 가급적이면 어렸을 때부터 진행하여 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가장 시간대비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지요. 그래서 초반에는 학습지 같은 문법 위주의 영어 교육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아이의 교육 자체를 다른 과목 전부 배제해 놓고 영어만 가리키겠다 하시는 분들은 학습지 문법과 영어 회화 둘 다 가르쳐도 상관은 없습니다.

젊을 때는 들어가는 정보의 양이 많고 장면의 양도 많으나, 너무 많은 복합적으로 나뉜 정보가 들어가게 되면, 공부에 싫증을 느끼거나 공부를 안 하는 부작용도 생기게 되오니, 가급적이면 한 과목만 천천히 가르치는 게 가장 효율이 높습니다.

영어 교육 주의사항

필자가 문법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이유는 고등학생과 수능시험에 있습니다. 사실 이 시기에는 다른 과목도 공부를 해야 하므로, 정말로 많은 양의 공부량이 필요합니다.

이에 더불어 친구들과의 추억 및 청춘에 대한 추억에 대한 것도 기억을 해야 하는 나이 이기도 하지요. 즉 여러 가지 복합적으로 이리저리 갈망이 생기는 나이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더불어 사춘기가 오는 시기이기도 하고 말이지요.

즉 이렇고 저렇고 시간을 어찌어찌하다 보면 금방 소모하는 시기가 바로 학창 시절입니다. 이 상태에서 문법을 중학교 들어가기 전부터 미리 형성해 놓고, 회화는 다른 과목을 다 마치고 휴식 겸 취미를 붙이신다면,

대학 졸업할 때쯤이면 영어회화는 물론이고 문법까지도 터득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가 영어회화 자체를 좋아해야 하는데요.

필자인 경우에는 항상 미드를 보곤 했습니다. 영드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미국영어이기 때문이지요.

이것은 기본적으로 미국영어를 익히신 후에 다른 나라의 영어 억양을 익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무튼 미드에 흥미를 느껴야 회화공부가 수월해집니다.

지겨운 문법공부를 마쳤는데, 이제는 지겨운 회화 공부를 하다 보면 영어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미드와 영어 회화 교육을 조금씩만 투자하시어 조금 더 효율적으로 공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영어 교육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부디 성공적으로 영어 공부법을 마치시길 바라며, 다음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