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게 신혼부부나 침대를 새로 구매하시는 분들 혹은 이제 교체하시는 분들이 가장 주의 깊게 아셔야 할 정보들은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사이즈
침대 사이즈 참 고민이 많아지는 부분입니다. 신혼 때는 보통 가까이 있고 싶어서 퀸 사이즈의 침대를 구매하지만, 점점 부부생활이 오래될수록 킹사이즈, 그리고 킹사이즈를 넘는 침대를 구매하기도 하지요.
이 부분뿐만 아니라, 2세 계획이 있으시다면 퀸 사이즈는 작을 수 있습니다. 킹 사이즈로 구매하시거나 킹 사이즈 그 이상 사이즈로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즉 두 부부가 잘 곳만을 생각하지 마시고, 애당초 구매 시에 총 3명 이상 잘 수 있는 공간을 생각하시고 주무시면 좋습니다.
침대가 비좁게 되면 육아하는데 서로 피로가 누적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필자가 권장드리는 것은 킹 사이즈 이상의 침대가 가장 좋다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침대 배치 중요성
침대 배치 할 때 벽 부분에 밀착해서 배치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나중에 벽지를 새로 뜯어서 새로 도배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략 1년 정도 넘어가면, 피부의 단백질 때문에 벽지가 점점 누레지고, 변색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침대를 배치하실 때에는 벽지와 떨어진 곳에 배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벌레나 바퀴가 있다면 침대와 벽지 사이의 공간을 떨어뜨려야 침대에 올라오지 않사오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침대 배치 방향
침대 배치 방향은 창가를 바라보는 것보다는, 창가를 등지게끔 배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침대 앞에 티브이 놓는 것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티브이를 보게 되면 끝이 없습니다. 티브이를 켜놓고 주무시는 분들도 계시고, 티브이 때문에 부부간의 대화도 적어집니다. 다툼이 생기게 되면 티브이로 회피하는 부분도 있기에, 안방에는 웬만하면 티브이를 배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 배치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눕는 방향의 정면 방향이 아닌, 옆 부분에 티브이를 배치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사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안방에는 침대 외에는 아무것도 놓지 않는 게, 가장 깔끔하고 좋습니다.
조금 더 부부가 대화와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정서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피로도가 덜 소모되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침대 배치 방향과 침대 사이즈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좋은 침대 구매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