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희망타운 매매 단점 후기 총정리

신혼희망타운 매매 후에 단점 후기를 알려드리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정보 취득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봅니다. 이에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신혼희망타운 매매 장단점
  • 연립주택 매매 장단점

신혼희망타운 매매 장단점

집을 투자용으로 매매하시려는 분들은 일단 신혼희망타운 매매는 접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나중에 매도 시에 정부기금과 반반으로 나눠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변 시세에 비해 70~80% 싸게 매입하는 대신 정부기금과 공동으로 나눠 가지기 때문에 만약에 집값이 올랐을 경우에는 배가 많이 아플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이 가장 최대의 단점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원래 살던 동네였고. 근처 인프라가 너무 마음에 드는 경우에는 그냥 거주 목적으로 매매를 하여 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옛날 장기전세 제도처럼 말이지요. 장점이라고는 비슷한 소득의 신혼부부들이 모여 살기 때문에 텃새나 기싸움 같은 게 거의 없습니다.

옛날 주공 아파트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별 없이 두루두루 어울리는 이웃주민들 말이지요. 신혼희망타운 안에 초등학교 중학교만 있어도 아아의 올바른 가치관이 성립되어 교육하기 좋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투자용으로 하실 거면 신혼희망타운 매매보다는 연립주택매매가 나은 점을 안내드리며 다음 소제목 정보 공유드립니다.

연립주택 매매 장단점

일단 단점은 팔기가 어렵고, 노후되어 수리할 곳이 많다는 점, 그리고 주변 민도가 케이스바이케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장점인 부분은 다세대가 아닌 연립이므로 대지지분도 넓고 재개발이 되기만 하면 넓은 평수의 아파트를 배정받을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기에 많은 분들이 연립 주택을 투자 방향으로 매매하는 추세이긴 합니다.

그러나 재개발 확정되고 재개발되려면 거의 20년 정도 기다려야 하므로, 현실적으로는 다음 세대만 좋은 일이므로 필자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아파트 공화국이 이어질지도 모르겠고요. 워낙 빠르게 변화되는 시기라서 지금 현시점으로는 연립주택은 글쌔요.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주변 인프라 혹은 주변 민도가 괜찮으면 매매해서 거주하셔도 좋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신혼희망타운 매매 단점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셔서 올바른 매매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