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후 크라운 안하면 어떻게 될까

오늘은 신경 치료 후에 크라운을 안 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되냐면 치열 전부 틀어지고 부정교합 와서 턱관절 이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웬만하시면 크라운을 하시는 방향이 가장 좋지요. 만에 하나 금전적인 비용 때문에 안 하시는 것이라면, 차라리 조금 더 보태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크라운 경우에는 관리 미흡하면 최대 사용년수가 10년 이상 밖에 안되오나, 임플란트는 관리만 잘해주고 잇몸 상태만 좋다면 평생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요.

결국 크라운으로 시작하여 최종 종착지는 임플란트가 되어버립니다. 그러므로 해당 부분에 신경치료 후에 크라운을 씌어야 한다는 제안을 받으시면, 그냥 임플란트를 선택하여 시술하시는 방향이,

그 당시에는 비용이 비싼 편이겠지만, 나중에 최종적으로 따져 보고 들어가면 임플란트 시술을 하시는 것이 가장 잘한 선택이라고 보입니다.

점점 저렴해지는 임플란트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어르신들이 많아 임플란트 시장의 활성화가 찾아왔습니다. 다양한 임플란트 브랜드, 여러 군데의 치과들의 온라인 선전 경쟁으로 인하여, 임플란트 가격이 거의 절반 가격 가까이 저렴해졌는데요.

이러한 덕분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환영 파티라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에는 틀니 대신 임플란트를 대신하기도 하며, 치아 보험이라는 상품 또한 나와서 이러한 비용적 부담을 줄일 수 있지요.

결국은 안 하기에는 치열 및 턱관절에 무리가 오고,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차라리 조금 더 신중히 생각하시어 임플란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임플란트는 동네 치과에서 하시면 안 되시고, 인터넷으로 임플란트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를 찾으셔서 방문 상담 후에 치료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해야 될지 말아야 될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조금만 시야를 넓게 보면 효율적이고 가성비 좋은 시술들이 많이 있사오니, 이 점 기억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