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록하게 튀어나온 승모근이 불만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부분도 있지만, 대부분은 후천적으로 승모근이 발달되어, 옷걸이 어깨처럼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러한 부분 때문에, 아무리 이쁜 옷을 입어도 잘 어울리지 않는 단점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러하여 많은 분들이 보톡스 시술로 통해서, 직각어깨의 효과를 누리시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보톡스에 대한 효과와 간단한 홈케어 만으로 승모근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승모근 보톡스 효과
승모근 보톡스 효과는 볼록하게 튀어나온 경직된 근육을 보톡스로 인해 퇴화, 약화시키어 해당 부분의 볼륨을 축소해 주는 역할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최소 분기 정도는 한 번씩 시술을 해주셔야, 해당 부분의 근육 뭉침이 덜해집니다.
사실 보톡스 시술과 더불어 승모근 줄이는 운동까지 해주어야 개선이 되는데요. 개선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모근 줄이는 방법
운동 효과는 보톡스를 맞으신 다음에, 전문의와 상의하시어 가벼운 운동이 가능한지에 대해 여쭈어 보신 후에 운동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선 승모근이 튀어나온 원인부터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승모근이 튀어나오는 원인은 앞쪽 어깨 말림, 즉 라운드 숄더로 인해 승모근이 튀어나오는 현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어깨가 앞으로 말리면서 승모근이 긴장하게 되고, 그 부분으로 지속적으로 근육이 뭉치고 뭉쳐서 통증 및 볼록하게 튀어 나는 현상을 보여주지요.
그러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라운드 숄더 교정이 필요한데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상체가 가운데 중심에 놓이게끔 고정하신 다음에, 활동만 해주시면 됩니다.
주로 라운드 숄더의 원인은 땅보고 걷기, 스마트폰 보면서 걷기가 주원인입니다. 걸으실 때 정면만 바라보시면, 상체가 중심을 되찾고, 자연스레 어깨가 펴지게 됩니다. 대략 두 달 정도 꾸준히 연습하시면 어느 정도는 전부 개선이 됩니다.
승모근 보톡스와 병행
이런 식으로 운동과 보톡스를 병행하여, 해당 부분의 근육이 자연 활성화 되지 아니하도록 유지해 주시면, 금방 직각 어깨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만에 하나 라운드숄더를 교정하였음에도 개선이 안 되는 경우에는, 습관이 남아있어서 옷걸이 어깨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땐 어깨를 으쓱한 상태로 몇 주 동안만 다니시면, 자연스레 어깨 재배치로 인하여, 직각어깨를 띄게 될 테고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