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진에 무좀약 바르면 치료 가능할까

오늘은 습진에 무좀약을 바르면 치료가 가능할까입니다. 결론은 가능하다입니다. 그러나, 무좀약만 바르시면 안 되고 습진약도 같이 발라주셔야 합니다. 균의 특징이 전부 다르니까 말이지요.

조금 더 쉽게 설명드리자면, 습진으로 인한 증상이 가려움이고, 무좀으로 인한 증상이 습진균이 죽지 않게 유지하여 서포트해 주는 것이 무좀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이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의 약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향이 맞다고 보입니다.

요즘에는 그냥 아예 두 가지의 약 성분이 혼합되어 나오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습진뿐만 아니라, 어루러기 혹은 다양한 피부질환에는 무좀균이 서식하고 있으므로,

약국에서 연고를 구매하실 때 무좀균과 습진균을 잡아줄 수 있는 연고로 추천해 달라고 말씀하시면 그 부분에 맞는 연고를 추천하오니 이 부분은 직접 방문하시어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어서 습진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습진이 생기는 이유

습진이 생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컨디셔닝 성분이 들어가,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하여 주는 성분이 들어간 것을 봄이나 여름 그리고 가을에 사용하게 되는 경우 많이 생기게 됩니다.

겨울에는 각질이 많이 쌓이고, 다른 계절은 피지 기름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기름이 쌓이고 쌓이면 피부질환이 생성되게 되지요. 여기에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컨디셔닝 바디워시를 사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것도 때 밀 리로 샤워하는 방향이 아닌, 그냥 묻히기만 하고 물로만 씻어 내린다면,

누적되고 누적되어 습진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부가 선천적으로 약하시거나, 습진이 자주 발생하시는 분들은, 그냥 일반비누를 거품 내어 씻으시는 게 가장 깔끔하고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