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오늘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과 수술비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가 어렸을 때부터 내리막길, 강아지 점프하는 습관, 강아지 산책 시 낮은 포복으로 관절 무리 가는 습관이 지속되다 보면,

나중에는 슬개골 탈구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지속되다 보면 운동량이 줄어들어 면역 관리에 어려움이 있지요.

그냥 무시하고 방치하시는 견주님들도 계시지만, 훗날 더욱더 큰 치료 비용으로 부담감이 되돌아올 것입니다. 그래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비용적으로도 저렴하고,

이러한 비용조차도 발생시키기 싫으시다면, 미리 대처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며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슬개골 탈구 미리 예방하기

슬개골 탈구 미리 예방하기는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강아지가 높게 점프하는 거 지양하시고, 내리막길 안 내려가도록 도와주시고, 산책 시 강아지를 위한 산책을 해주시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매달마다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매달 정기적 검진이 부담되신다면 강아지 보험을 들어 놓으시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매달마다 나가는 비용이 부담되시겠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치과와 같은 생각입니다. 치과도 정기검진 돈 아까워서 안 받고 있다가, 방치하여 몇 년 있으면 큰돈이 나가지요.

이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결과론적으로 따져보면 정기 점검 하여 매달 체크하고 예방하는 것이 나중에 방치하고 수술하는 비용보다 훨씬 효율적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은 한쪽 다리다 89만 원 정도 하며, 두쪽 다리 합치면 대략 190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동물병원이 어디 지역에 위치해 있는지, 혹은 얼마나 큰지에 따라 비용의 방향성이 달라지게 됩니다.

수술을 한다고 하여도 재발될 가능성도 있고, 그 외의 다른 질환도 생길 수 있으므로, 대략 잡아 500만 원 정도 생각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강아지가 돈이 많이 나가는 동물입니다. 몇몇 분들은 이러한 금전적 소모에 감당하지 못하여 바람직하지 않은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금전적으로 여유 있는 사람들은 손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보험이라도 들어놓으셔야 합니다. 이미 슬개골 탈구 증상이 나타나신 상태에서 보험 가입은 어렵지만,

필자가 위에서 안내드린 해선 안 되는 행동들과 치료를 받으신다면 재발상태까지는 막을 수 있다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들은 잘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