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손가락 통증과 마디 관절 부분의 통증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손가락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손이라는 부위에 통증이 왜 생기는지부터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
일단 가장 대표적인 부분은 관절 부분을 많이 사용해서이기보다는, 해당 관절 부분에 체중이 전해지면 더욱더 안 좋은 영향으로 결과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관절들은 신체 구조성 체중을 분산해 주는 여러 가지 근육들이 있습니다. 다리 같은 경우에는 골반, 엉덩이 근육, 무릎, 발목아치 부분이 있지요. 그러나 상체 기울기가 앞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뒤로 기울어져있으면 적절한 체중 분산을 하지 못해서 한쪽으로 체중이 몰리게 되고, 이에 관절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손도 같습니다. 우리가 일어날 때 손으로 딛고 일어나지요. 문을 밀 때도 문의 무개를 손으로 딛고 밀게 됩니다. 즉 키보드를 많이 쳐서 관절염이 생기는 것도 아니고, 손가락을 자주 사용하는 직종인 일을 하면서 관절염이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무게를 손바닥 부분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관절에 무리가 가게 되는 것이지요. 이러한 이유를 알아야, 건강기능식품을 드시던지 물리치료를 진행하시던지 등등 여러 가지 효능에 좋은 행동에 대한 성과가 나타나고 개선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를 알지 못한 채, 그냥 좋다고 진행하신다면 그렇게 좋은 효과를 바라보지 못하시고, 시간과 금전적 낭비만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하여 어떻게 하면 이러한 본질적인 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관절 개선 하는 방법
손가락 관절 개선 하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손가락뿐만 아니라, 팔 전체를 가리키는 것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어나거나 문을밀 때 주먹을 쥐고 밀고 일어서면 됩니다. 주먹을 쥐게 되면 전완근이라는 부위가 활성화됩니다. 손바닥을 피면 전완근에 힘이 안 들어가지요. 그대로 손목과 손가락 관절에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전완근은 주로 무언가를 잡을 때 사용되는 근육인데요. 일상생활에서 주먹으로 쥔 채로 사물을 미는 습관을 연습하시면, 손목과 손가락 관절에 대미지가 줄어듭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습관으로 건초염과 손가락 관절 염증을 개선하였습니다. 물리치료는 안 받고 진행해서 조금 오래 걸리긴 하였지만 말이지요.
즉 꾸준히 하면 개선이 되는 방법이오니 이러한 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물리치료 및 건강기능식품
사실 건강기능식품은 잘 모르겠지만, 물리치료는 꾸준히 받으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은근히 효과가 좋은 점도 있으며, 치유 기간을 드라마틱하게 줄여주는 효과를 보여주기도 하지요.
건강기능식품은 필자가 안 먹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주변 지인 말로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이건 증상이 전부 개선이 되어 시도 조차 하지 못하는 게 아쉽긴 하네요.
아무튼 이유를 찾고 본질적인 습관을 개선하여 유지하신 다음에, 물리치료나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하여 치료에 촉진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에 오늘의 손가락 통증에 대해 이야기를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