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사마귀 원인 치료 안하면 증상

오늘은 손가락 사마귀 원인과 치료 안 하면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에 어느 날 갑자기 사마귀가 생겼다면 면역력이 저하되었다는 것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내부적인 면역력으로 사마귀가 생성되기도 하지만, 보통은 손을 잘 닦지 않거나,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로 인하여 감염되어 사마귀가 생겨나는 증상도 있습니다.

평소에 손을 제대로 닦고 관리만 잘하시면 사실 사마귀 같은 질환은 생겨나지 않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사마귀가 났을 때 대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마귀 치료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병원에 방문하시어 냉동 치료 및 레이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간단하오나, 만에 하나 상태가 그렇게 심하지 않으시다면,

생활용품에서 미니 스프레이 용품을 구매하신 뒤에 일반 식초를 그 통에 담아 넣습니다. 그다음에 손을 닦으실 때마다 비누 대신 식초로 칙칙 뿌려 주신 다음에 비벼 주시고 닦아 주시는 것을 반복하시면,

고질적인 사마귀가 점점 떨어져 나가며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손가락에 생성된 사마귀뿐만 아니라 쥐젖 혹은 그 외의 다른 피부 질환까지도 포함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너무 강한 식초는 피부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사오니 지양하시고, 일반 식초에 물을 타서 아주 약하게 뿌려서 닦아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이걸로 피부에 난 쥐젖을 전부 제거하였으며 좋은 효과를 바라보았습니다.

간혹 밀가루와 섞어서 점을 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위험하오니 무조건 병원 방문하시어 안전한 방법으로 치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간단한 정리

간단히 정리를 하자면 약한 식초물로 닦아주기, 사마귀 부분 냉각 치료, 사마귀 부분 레이저 치료 이런 방식이 있사오니 진행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선택하시고 전문의와 상의 후에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