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손가락 굴지증 휨 교정


새끼손가락 굴지증이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선천 반 후천적 반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어렸을 때부터 교정을 받아야만 개선이 될까 말까 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후천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생기시는 분들에게는 개선의 가능성이 남아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후천적으로 새끼손가락 통증 및 휨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끼손가락 굴지증 교정

새끼손가락 굴지증 교정방법은 경직된 근육과 힘줄의 염증을 줄여주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평소에 손가락을 자주 사용하는 습관은 기본적으로 지양하여 주셔야 하며,

두 번째로는 손바닥을 핀 채로 손목이 과도하게 꺾여 나가는 행동을 지양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돼 도독이면 손가락 등 쪽 면을 이용하여 지탱하여 일어서거나 밀어주시는 행동을 하시는 것이 더욱더 자연스럽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습관들을 지켜주시면서 두 번째로는 물리치료인데요. 손가락 굴지증이라는 것이 그렇게 대중적으로 알려진 질환이 아닌지라, 가급적이면 병원을 고르실 때는 동네 병원보다는 해당 증상에 대한 특화된 병원 혹은 시술 경험이 많은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물리치료 및 치료 개선 부분에서 상당한 도움을 얻곤 합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다른 케이스이긴 하지만, 어렸을 때 휜다리로 병원을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요.

하나의 병원에서는 가능성이 없다고 말하였으나, 또 하나의 병원에서는 운동만으로 교정이 가능하다고 말하여 교정을 이루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휜다리 자체가 그렇게 쉽게 교정이 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다행히도 필자인 경우에는 골반 불균형으로 인해서 생겨난 증상이라 손쉽게 교정이 가능했는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필자가 설명드리고 싶은 부분은, 교정 목적으로 진행하신다면 최소 인터넷으로 선전하고 있는 외과 기준으로 적게는 다섯 군데 많게는 열 군데 정도 돌아다니시어 병원을 사전 조사를 해보셔야,

소통이 잘되고 니즈에 낮은 전문의를 만나서 개선을 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손가락 굴지증 휘는 증상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보며, 이에 포스팅을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뻔하디 뻔한 이렇고 저렇고 음식에 좋고 영양제가 좋다는 말은 생략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병원과 그리고 습관으로 무리를 안 가게 해주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