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면 튼살 예방 대처법

오늘은 살 빠지면 튼살이 생길 때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살 빼는 과정에서 튼살이 많이 생기시는데요. 한번 생긴 튼살은 방법이 달로 없습니다.

마사지? 소용없습니다. 지방흡입수술로 진행하는 방법밖에는 별 다른 방법이 없는데요. 이렇게 번거로운 수술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시간 및 금전적 소모가 크므로, 애당초 처음부터 살을 뺄 때 튼살이 생기지 않도록 유지하시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튼살이 발생하지 않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튼살 예방 대처법

튼살 예방 대처법은 간단합니다. 급격하게 체중을 감량만 안 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식단을 극단적으로 이루신 다음에 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요요현상은 물론이고 면역 관리에 좋지 않으므로, 되도록이면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를 든든하게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가 살이 빠지는 속도를 못 쫓아가게 되면, 살이 처지고 늘어집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튼살이 생겨버리기도 하지요. 튼살이 생기는 경우는, 살이 빠져서 늘어졌는데 거기에 다시 요요현상으로 살이 쪄버려서 늘어진 살이 팽팽하게 변하면서 튼살의 형태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처음부터 다이어트에 진행하셨을 때 평균 적정 체중을 자신이 설정을 하고 그 체중만을 계속 유지한다는 식으로 진행하셔야 튼살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너무 서론이 길었네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떻게 하면 튼살을 예방할 수 있는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튼살 예방 식단

가장 중요한 것이 식단입니다. 필자가 추천드리는 식단 방법은 아침에 드시고 싶으신 것을 드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점심과 저녁은 거르시거나 점심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양제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아침 식단 후에 드시는 것이 위장에도 부담이 안되고 가장 좋습니다. 다이어트 속도가 느리거나 요요현상이 오는 것 또한 이러한 식단에서 오는 것인데요.

일단 아침, 점심, 저녁을 세끼를 꼬박 챙겨 먹어야 하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셔야 합니다. 저녁은 가볍게 먹는 게 가장 좋고, 점심은 반정도, 아침은 푸짐하게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아침 먹고 주무시면 말짱 도루묵이신 거 아시겠지요? 사실 이 식단만 잘 이행하여 주신다면, 살이 저절로 빠지게 됩니다. 체중을 유지하시고 싶으시면 점심을 드시면 되시고, 천천히 빼고 싶으시다면 점심을 거르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지요.

여기에서 조금 더 살을 빼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저녁에 추가적으로 간단한 유산소 운동 한두 시간만 해주시면 금방 빠집니다.

근데 여기서 급격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경우에, 살이 처지고 트인다고 말씀드렸지요? 이 것을 예방하는 것이 근력 운동입니다.

가벼운 운동을 반복하게 되면 체중이 감소하면서 늘어진 부분 사이에 근육이 형성되어 피부가 따라오는 속도를 채워 주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지요. 그러하오니 간단한 맨몸 운동, 요즘에는 버핏도 유튜브 영상에 잘 나오고 있어서 매트 깔아놓고 천천히 진행하시면 좋은 효과를 바라볼 수 있다고 보입니다.

이미 튼살이 생겼다면

이미 튼살이 생기신 분들은 안타깝지만, 병원에 방문하시어 적절한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부의 옅은 주름 또한 거의 몇십 년 이상 관리를 받아야 하는데, 종아리나 허벅지에 주름이 접힌 튼살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수술적인 부분밖에는 효과를 보이지 못할 것 같사오니, 이 부분은 전문의와 상의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