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각턱 보톡스를 맞고 난 후에 멍과 통증 그리고 뻐근한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각턱이 생기는 원인은 선천적인 부분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후천적인 요소가 가장 많습니다.
잘못된 턱관절과 치열 틀어짐 그리고 씹는 습관이 잘못되어 후천적으로 턱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되어 사각턱의 형태를 나타내는데요. 젊을 때 개선을 하면 충분히 완화가 가능하지만,
거의 대부분 교정의 방향보다는 보톡스를 맞고 그 부분을 브이 라인으로 만들고자 하는 니즈의 성향이 더 강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보톡스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각턱 보톡스 멍 생기는 이유
사각턱 보톡스를 맞은 후에 멍이 생기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멍이 주사 부분에 멍이 생기면 경과를 조금 지켜보다가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이며,
만에 하나 시술을 하고 난 후에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주사 부분의 멍이 아니라 주변의 멍이라고 하면은 곧장 시술한 병원에 방문하시어 재진료받으셔야 합니다. 보톡스 주변의 염증이나 멍 같은 경우에는 피부의 알레르기 반응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보톡스 용액이 피부에 퍼지면서 피부에 안 좋은 호환성으로 인하여 피부발진이나 멍이 드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곧장 시술한 병원에 방문하시어 문의하셔야 하며,
재시술할 때는 조금 번거롭지만 다른 병원을 발품을 팔면서 다녀보시면서, 재시술에 대해서 신중히 진행하시는 것이 좋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톡스 뻐근함 이유
평소에 턱근육이 발달되지 아니하신 분들은 보톡스를 맞고 뻐근함이 별로 안 느껴지실 것입니다. 보톡스를 맞고 나서 턱 부분이 결리거나 당기거나 뻐근하신 분들은 보톡스로 인한 근육 풀림 현상이므로 보톡스가 잘 듣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가장 정확한 증상에 대한 해답은 전문의에게 있으므로, 물어보기 싫으셔도 자세히 전문의에게 질문을 자주 해야 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위에 언급드린 것처럼 처음 병원에 방문하실 때 시술을 하고 나서 상담을 하지 마시고,
시술하기 전에 여러 병원을 방문하시어 상담부터 하신 후에 전문의의 반응이 친절하거나 환자 기준으로 쉽게 풀어서 이야기를 해주는 전문의를 찾아 시술을 받으시라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보톡스를 맞으면 되는 사람이 있고 맞으면 안 되는 사람이 나뉘어있습니다. 이는 피부 타입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지성과 복합성처럼 유수분 밸런스가 잘 유지가 되지 않고 민감하신 피부인 경우에는 진피층에 주입하는 시술을 하게 되는 경우 피부가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기도 하고,
보톡스 용액에 대한 알레르기 증상도 생길 수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알레르기와 피부 타입의 진료를 먼저 받으신 다음에 그다음에 필러나 보톡스 시술을 진행하시는 것이 부작용에 대한 대처 방법이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각턱 보톡스 유지기간
사각턱 보톡스 유지기간은 보통 반년 정도 지속되긴 하지만, 본질적인 습관을 개선하지 아니하시면 매번 보톡스를 맞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왕 보톡스를 맞으신 김에 평소의 턱관절 씹는 습관을 변화하여 훗날 보톡스를 안 맞아도 브이라인으로 유지하는 방향으로 보톡스를 맞으시는 것이 낫다고 보이는데요.
필자가 잠시 브이라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각턱 예방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딱딱한 것과 질긴 음식을 지양하시고 부드러운 음식만 드셔 주시는 것입니다.
또한 입으로 숨 쉬는 습관 혹은 턱을 과도하게 벌리는 행동은 턱관절 부정교합으로 인해 한쪽으로 과도하게 근육이 긴장하게 되어 자칫 잘못하면 턱 비대칭으로도 이어질 수 있사오니 보톡스 맞는 기간에 이러한 식습관을 조금 개선하시어 아름다운 브이라인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