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마디가 아플때 통증 원인


오늘은 뼈 사이사이 마디가 시리고 아플 때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뼈 마디 부분에 통증이 생기거나 시린 경우는 무릎이나 손가락 마디 부분이 자주 생기곤 합니다. 원인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이에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뼈 마디가 아플 때 통증

뼈 마디가 아플 때 통증은 손가락 같은 경우에는 해당 마디마디가 뻐근 거리 거나 사물을 잘 잡지 못하거나, 혹은 손목 부분이 뻐근거렸을때는 손바닥을 편채로 일어나지 못하는 증상이 생기곤 합니다.

그 외의 무릎 관절부터 시작하여, 발목뼈마디가지 통증이 다가오는 부분이 있지요. 손가락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손을 많이 사용하시는 일, 즉 손가락을 고정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업무인 타자, 생산직, 그 외의 반복적인 손가락 노동 부분이 이러한 증상을 나타내며, 이는 손목 부분도 똑같이 해당이 됩니다.

하체 부분 통증

하체 부분이라면 발목 아치부터 무릎벼까지 포함합니다. 뼈 마디마디 부분이 아프신 거라면 관절염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과거에 무리한 운동을 하시거나, 아니면 평소 자세가 좋지 않아 전반적으로 발목 이 치과 무릎 부분에 부담이 생겨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평소 자세 습관에 대해서 되돌이켜 보셔야 하는데요. 평소 자세가 앞으로 굽어져 있는 체형이라면, 곧장 자세 교정부터 진행하시고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뼈마디 통증 치료 개선

직업병으로 생기는 부분은 그 직업을 그만두신다거나, 무리를 하지 않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건강보조제를 통하여 섭취하셔도 효과는 있사오나, 이 또한 장기간 무리를 하게 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사오니 본질적 원인부터 개선하여 관절에 좋은 것을 드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직업병이 아닌 잘못된 자세로 인해 뼈마디가 시리신 분들은 금방 개선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상체가 앞으로 쏠리지 않게 걸을 때 바른 자세로 걸어주시면 됩니다.

고개 시선을 땅을 보지 마시고 정면을 바라보시면서 천천히 걷기 연습을 하여 줍니다. 이렇게만 약 반년정도만 해주시면 어느 정도 상체는 거의 다 펴지면서 바른 자세로 유지됩니다.

상체가 중심으로 돌아오면 어떤 현상이 나타날까요? 바로 둔근의 활성화가 시작이 됩니다. 둔근이 걸으면 걸을수록 강화되어 체중 분산에 도움을 주지요.

보통 관절이 아프고 뼈마디가 안 좋으신 분들의 특징은 허벅지 뒷부분 쪽 종아리부터 둔근까지의 라인이 근육이 퇴화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근육의 활성화만이 뼈마디가 쑤시는 현상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정보 글 모음

가만히 있어도 무릎 통증 무릎 관절 아픔 이유

갱년기 열감 증상, 갱년기에 좋은 차

골반 틀어짐 고치는 방법

발목 이 시큰 거릴 때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