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이 생기는 원인은 나이가 들면 유리체가 두꺼워지고 이로 인해 잔여물이 남아있어 무언가 떠 보이는 현상 혹은 날파리가 보이는 증상으로 시야 확보에 불편함을 주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완치하는 방법은 동네에 아무 안과를 가시는 것이 아닌, 비문증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적인 비문증 안과를 가셔야 완치를 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러한 안과 또한 한 곳이 아니라 여러 군데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구체적으로 상담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치료 완료 후 관리를 안 하시면 다른 질환도 발생할 위험도 있사오니, 오늘은 이러한 후속 질환을 미리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 및 기타 질환 예방법
예방법은 간단합니다. 요즘에는 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들이 많이 나오곤 하는데요. 효과는 있는 편이오나 외부의 자외선 영향과 안구 관리를 안 하여 주시면, 개선되는 효과가 아니라, 현상 유지일 뿐이므로,
본질적인 원인에 대한 악화를 해결하시려면, 평소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연예인들이 선글라스를 필수로 챙기는 이유가, 자신을 못 알아보게 하려는 용도도 있지만, 안구의 노화를 막기 위해 사용하는 부분도 있으므로,
선글라스는 외출 시에 필수 중에 필수로 착용하고 다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진해서 부담스럽다고 하시면은, 요즘에는 각각의 취향에 맞게 선글라스의 색 조절을 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외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중년 이후부터는 될 수 있으면 눈화장을 안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색조화장이 눈에 들어가게 되면, 눈물로 배출이 되지만, 점점 나이 들면 들수록 눈물샘도 메마른 경우도 있어서, 배출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점도 주의하시어 관리하여 주시면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비문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안구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렸는데요. 필자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병원 선정이 가장 중요하오니, 부디 좋은 병원 잘 찾으시어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