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 안하면 처짐 대처법

브라 안 하면 가슴 부분이 처지는 소리는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사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입니다. 바른 자세인 경우에는 굳이 브라를 착용하지 아니하여도 처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처지는 분들의 특징은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으로 인해 처지게 되는 것이지요.

현재 어깨를 자가진단을 해보았을 때 옷걸이 어깨이신 분들은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이신 경우가 많으며, 이를 교정하게 되면 일자 어깨를 유지하여 상체 중심을 올바르게 정렬할 수가 있습니다.

상체 자세가 무너진 상태에서 구두를 신으면 어떻게 될까요? 그야말로 더욱 안 좋은 상태로 진행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교정하는 단계에서는 웬만하시면 단화를 신으시기 바라며, 개선 방법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체 교정 방법

브라를 하고 안 하고 가 일단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브라는 처짐을 예방하는 용도가 아닌 모양을 잡아주는 용도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상체를 교정하셔야 합니다. 정말 정말 빠르게 압축해서 말씀드리자면, 우선 헬스와 필라테스 요가 같은 부분적 운동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효과는 있지만 그것은 운동을 업으로 하는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인은 평소 기본자세를 교정하고 그것을 반복숙달 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교정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빠른 교정법 중에 하나는 걷기 운동입니다. 걷기 운동하면서 땅을 보지 마시고 정면을 걷거나 오르막에도 땅을 보지 않고 정면 혹은 살짝 위를 바라보시면,

상체가 점점 뒤로 쏠리는 느낌을 드시게 될 것입니다. 이 느낌은 일단 걸으면서 대부분 느끼며, 이때부터 반년 정도 짧게는 몇 달 정도 마사지와 병행하여 관리하여 주시면,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은 개선이 됩니다.

원래는 정말 상세하게 설명을 드려야 이해하기가 쉬우신데, 그렇게 되면 너무 지루해질 것 같아서, 짧게 간추려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이것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력 작용과 내 체형이 어디로 기울어졌는지 말이지요. 예를 들어 복싱이라는 운동이 있습니다. 회피를 하려면 턱을 당기고 앞으로 숙여야 하지요. 만약에 이러한 동작을 많이 하게 되면 어찌 될까요? 점점 옷걸이 어깨로 변해갑니다.

그러나 몸을 숙여 맞는 부위를 축소하는 도움을 주지요. 운동선수가 아니라 일반인이라면, 아름다운 어깨 라인을 만드는 데는, 걷기 운동이 최고입니다. 그러하오니 잘 참고하시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처짐을 예방해 주는 브라라고 해도, 체형이 불균형하면 그것은 소용이 없다고 보입니다. 교정 후에 기능성 브라를 착용하시면 더욱더 개선의 효과가 커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