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날때 대처법

오늘은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날 때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속이 비어있거나, 혹은 속이 성나있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속이 성나인 상태가 대표적이지요. 하루에 세끼 드시며, 만족스럽게 식습관을 이어 오시는 분들은 꼬르륵 소리가 나게 되면, 이는 소화 불량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화불량이 왜 나타날까요? 자극적인 음식 때문입니다. 보통 모든 자극적인 음식은 위장에서 한번 거치고, 그다음 장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럼 장에서 변을 만들어 배출을 하는 것이 장의 역할이지요. 그러나, 위장에서 필터를 하여도 잘 필터 되지 않는 성분이 있습니다. 그게 마로 매운 성분인 캅사이신 성분입니다. 요즘 요릿집에서 캅사이신은 전부 다 씁니다.

위장에서 캅사이신 수용량이 넘어가게 되면, 장으로 내려보내게 되는데요. 필터 되지 아니하였기 때문에 변과 섞여서 복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물론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배변 습관만 좋다면 일시적인 설사로 배출이 가능하니까 말이지요.

그러나, 평소에 배변습관이 좋지 않거나, 야식 혹은 저녁 늦게 무언가를 드시는 잘못된 식습관을 진행하고 계신 분들은 아무래도 배에서 가스가 차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꼬르륵이란 소리 자체가 배에서 내는 신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조금 심하다 싶으면 이제 배가 콕콕 아프거나, 배꼽 주의로 뜨겁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 자체가 전부 매운 음식을 많이 드시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두시기 바랍니다.

평상시에 매운 음식 혹은 너무 짠 음식만 지양하여 주신다면, 편안한 장관리를 하실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