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발에 쥐 났을 때 푸는 법에 대해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발에 쥐가 났을 경우에는 대부분 종아리 근육이 퇴화되어 생기는 증상이 많습니다. 종아리 라인부터 발부분까지 팽창하게 되어 갑자기 쥐가 발생하는 증상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 때는 종아리 부분의 가운데 부분을 살짝살짝 눌러주시면서, 발목을 기역자 형태로 유지하여 주시면 쥐가 금방 풀립니다.
쥐가 풀려도 그다음에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근육 경직으로 인해서 생겨나는 증상이라서, 쥐가 금방 사그라져도, 좀 이따 다시 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발목을 위쪽을 바라보게 놓아주신 다음에, 발목을 살짝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해 주며 돌려주시면, 그 뒤에 찾아오는 쥐를 미리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발에 쥐 안나는 방법
발에 쥐 안나는 방법은 종아리 근육을 활성화시켜 주시는 것이 가장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종아리 근육 활성화 시키라고 했더니, 근육을 키우시고 있으신 분들이 계신데요.
여기서 활성화란, 걸을 때 자연적으로 종아리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활성화라고 말합니다. 걸으실 때 종아리 부분을 살짝 눌러보세요. 종아리에 힘이 안 들어가신다면, 해당 부분은 활성화가 안도니 상태입니다.
이렇게 활성화가 안된 상태에서는 자세 교정이 필요한데요. 골반이 전방으로 경사할 가능성도 있으며, 라운드 숄더 거북목의 원인으로 상체가 전반적으로 앞으로 쏠려서 뒷부분의 엉덩이 근육과 종아리 근육이 약화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라운드 숄더만 고치면 모두 개선되오니, 라운드 숄더 교정 부분은 따로 인터넷에 찾아보시면서 교정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쥐가 나는 데에는 갑자기 일어나지 않습니다. 혈액순환과 연관이 되어있는 부분이라, 항상 고립된 무산소 운동보다는 온몸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을 지향하여 주시는 것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발에 쥐 안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렸으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