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하 곰팡이 예방 방법

오늘은 반지하 곰팡이 예방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지하 하면 결로, 결로 하면 곰팡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집에 비해 내부가 습하고 이로 인하여 곰팡이와 벌레들이 많은 게 특징인데요.

잘만 관리하면 반지하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벌레 같은 경우에야 페퍼민트 오일 주변에 뿌려 놓으면 들어오지 않게 되고,

결로 같은 경우에는 생활용품 가시면 폼 타입의 벽지가 있는데요. 그것을 붙여 놓으면 곰팡이가 확장을 아예 못합니다. 물론, 내부 적으로 생길 수는 있지만 외부로 새어 나오지 못하게 막는 것은 가능합니다.

또한 내부에 생긴 곰팡이는 봄이나 여름철이 오게 되면 활동을 안 하고 사라지게 되므로, 이 점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찝찝함에 내부에 생긴 곰팡이를 제거하려고 하신다면 집안의 단열 공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월세와 전세 사시는 분들은 그냥 벽지만 붙여놓고 생활하시는 것이 가장 낫습니다.

또한 구축집을 임대하여 관리하시는 임대인 분들은, 반지하 같은 경우에 더욱 히 단열에 신경을 써주셔야 세입자들이 쉽게 잘 계약하게 되므로, 단열이 안되고 매번 올수리라고 말하며 곰팡이 가리기에 급급한 벽지만 설치하신다면 점점 집안의 상태가 안 좋아지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