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바디로션을 얼굴에 발라도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건성피부는 발라도 됩니다. 하지만 지성과 복합성은 바르면 안 됩니다.
바디로션 바르면 안 되는 이유
이유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화장품이 문제가 아니라 유분이 문제입니다. 지성과 복합성 피부는 자연적으로 유분이 생성되는 피부인데, 여기에서 유분이 들어가 있는 바디로션을 바르게 되면 얼굴 간지러움 및 따가움 증상과 더불어 홍조 증상까지 생기게 됩니다.
간혹 겨울 되시면 건조하다고 하셔서 바디로션을 얼굴에 바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대략 몇 시간 내에 얼굴이 안 땅기시는 분들은 안 바르셔도 됩니다.
하지만 화장을 하셔야 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기 위해 바르셔야 된다면, 새끼손톱만큼 얇게 바르시면 도움이 되시겠지만, 평상시 유분이 나오는 양은 정해져 있으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분이 과도하게 되면, 중간에 기름종이나 세안으로 기름기를 다시 날려주셔야 되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바디 크림 바르는 부위
오히려 발라줘야 하는 부위는 목 부분입니다. 목은 유분이 많이 생성되지 아니하고 각질도 생성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왜냐면 맨날 세안으로 각질을 날리기 때문이기도 하고, 그렇게 피부층이 두터워 각질이 많이 생기는 부위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유분이 생성되는 부위도 아니지요.
그래서 주름이 가장 잘생기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바디 로션을 정 얼굴에 바르셔야겠다면 목부분만 발라주시고 나머지는 얼굴을 제외한 건조한 부분에 추가적으로 발라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