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옆으로 꺾임 원인과 치료법


무릎이 부러져서 옆으로 꺾임인 경우에는 병원 가서 뼈맞춤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 그냥 단순히 무릎이 휜다리 형태로 진행이 되신다면 그 원인을 알고 치료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무릎 옆으로 꺾임 원인은 보통 골반 불균형 혹은 발목 아치 부분이 무너져서 꺾임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아치 문제인 경우가 많은데요.

아치가 무너졌는지 안 무너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신발 밑창을 바라보았을 때 안쪽으로 무너졌는지, 바깥쪽으로 무너졌는지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한쪽으로 무너짐 증상이 생기면 휜다리 전용 깔창으로 교정하거나 걷는 자세 자체를 개선하시면 되는데요.

올바른 무릎 방향으로 개선하는 방법은 둔근과 복근 근육을 기르시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의 근육을 활성화하려면 가장 먼저 올바른 걷기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올바른 걷기 방법은 시선을 정면을 바라보고 천천히 걷는 연습으로 시작되며,

단순하지만 이러한 사소한 자세를 꾸준히 진행하게 되면, 점점 상체가 뒤로 펴지고, 상체가 정립되게 되면 자연스레 둔근과 복근도 강화되게 됩니다. 이렇게 자리 잡힌 근육은 무릎의 과부하와 허리의 과부하를 방어해 주는 기능을 하며,

무게 중심을 둔근과 복근 자체가 분산해 주어 무릎과 허리에 부담을 줄여주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휜다리나 무릎이 꺾였는데 교정이 필요하신 분들한테는 이러한 과정 자체가 굉장히 중요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로 치료도 전문의와 상의를 하시어 치료받으시면서 필자가 안내드린 자세 교정법까지 같이 진행하시면 조금 더 빠른 기간 안에 교정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