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말랑하면 그나마 양반이지만, 단단한 뱃살 같은 경우에는 복부 팽만 혹은 안에 가스와 내장지방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 부분의 근육이 뭉쳐짐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지요. 뱃살 자체의 근육이 퇴화되어 아예 사용을 못하는 경우에 이런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뱃살이 딱딱해지는 원인을 아시나요? 뱃살이 살짝 나온 경우에는 말랑거립니다. 근데 점점 뱃살에 살이 붙게 되면 뱃살이 튀어나오겠지요. 이렇게 튀어나온 뱃살 자체가 상체의 무게중심을 앞으로 더 쏠리게 만들어 버리게 됩니다.
상체의 뱃살이 앞으로 쏠리게 되면,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면서 뱃살 아랫부분의 하체 근육 자체가 무릎과 발목 아치 대퇴부 쪽에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즉 체중을 지탱해 주는 근육 자체가 이 세 가지의 근육밖에 활동을 안 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뱃살이 나오게 되면 상복부 하복부는 물론이고 하체의 종아리, 뒤쪽 허벅지, 둔근까지 모두 퇴화하게 되어 뭉치게 됩니다. 마치 종아리 부분 뭉치듯이 말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딱딱한 뱃살을 빼려면 가장 우선시해주셔야 할 부분이 다이어트와 계단 오르기 운동입니다. 다이어트 방법은 식습관만 잘 조절하여 주시면 되시고, 특정 부위에 뱃살을 감량하시려면 자극을 줘야 그 부분이 활성화되어 지방도 잘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필자가 가장 추천드리는 좋은 운동은 손잡이를 잡으시고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하시는 것입니다. 뱃살로 인하여 상체가 앞으로 쏠려있으니 이걸 다시 중립으로 되돌려서 뱃살에 자극을 주게 되면 다시 살이 빠지겠지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 계단을 오르실 때는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신 다음에 손잡이를 잡으시고 서서히 한 칸 한 칸 올라가시면서 상체가 뒤로 펴지는 느낌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익히시고 반년정도만 열심히 하시면 체형 교정은 물론이고 딱딱한 뱃살 또한 전부 제거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뱃살 빼는데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기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필자가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 자체가 안정적이라고 생각이 들어 추천드리오니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