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상태에서 영양제를 먹으면 나타나는 부작용은 명현현상 혹은 더욱더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잠은 적게 주무시면서 영양제에 의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일단 영양제를 섭취하게 되면 위장과 간이 엄청나게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럼 점점 과부하가 생겨나게 되지요. 이러한 피로도를 풀 수 있는 것이 음식도 아니고 영양제도 아닌 숙면과 휴식입니다.
질 좋은 숙면을 취해야만 장기가 회복이 되는데, 잦은 야식 혹은 저녁식사 후에 잠을 자는 습관으로 인하여 위장의 기관은 점차적으로 회복이 더디게 되면서 상태가 안 좋아집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본질적인 생활패턴을 먼저 바꾸신 후에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몸 건강 측면에서는 가장 좋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이 항상 병원부터 방문하셔서 현재의 몸 컨디션 상태를 확인하고 전문의에게 이상이 없는지 확인 후에 드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건기식 제품이라 처방 없이 구매한다는 것이 장점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맞는 사람 안 맞는 사람 나뉘기도 하고, 현재 먹지 말아야 할 사람과 먹어야 할 사람으로 나뉘기도 하여서,
이 부분은 전문의가 직접 판단하고 안내하는 것이 가장 옳다고 보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만성피로와 영양제 부분에 대해서 글을 써보았으며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