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음이 불안하고 답답할 때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마음이 불편하고 불안하고 답답하다는 것은 무의식으로 인한 기질적인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불안할 때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경우에는 예민하신 분들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러한 오랜 성향을 유지하는 과정에서 몸이 스스로 반응하여 불안감을 조성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고치고 대처하는 방법은 육체적 노동이 필요한 일을 구한다든가, 아니면 생황 스포츠 및 육체를 사용하여 즐길 수 있는 취미거리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로 평일에 근로일을 안 하거나 주말에 아무것도 안 할 때 이러한 마음이 불안하고 답답한 마음이 자주 나타나곤 하는데요. 이럴 때는 밖에 나가서 커피숍도 다니시면서 사람 구경도 하시면서 이리저리 돌아다니시는 것이 가장 좋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상이 심하면 병원 방문
만에 하나 위에서 언급드린 방법으로 도저히 불가능하시다면,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에게 상담 후에 약처방을 받으셔서 치료하는 방법도 있사오니 이러한 점 또한 잘 참고하시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병원에서 처방한 약은 효과는 있으나, 너무 맹신하게 되면 내성이 생길 수 있사오니 되도록이면 직접 자신을 컨트롤하여 가다듬는 연습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