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스 컨디셔너 차이 사용법


오늘은 린스 컨디셔너 차이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린스와 컨디셔너는 같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한 가지 다른 점이라면 린스 같은 경우에는 머리를 감고 나서 바르는 것이고 컨디셔너 같은 경우에는 머리를 말리고 에센스 단계에서 발라주는 것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두피 타입에 따른 사용법

문제는 이 두 개를 사용하실 때에는 현재 자신의 두피 타입을 아셔야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지성두피이신 분들은 샴푸 후 사용하는 린스를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린스 사용하는데 머리카락 부분만 컨디셔너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두피까지 적용되게 되므로, 유분과 컨디셔너와 만나게 되면 두피 열감을 나타나게 되고, 방치하게 되면 심하면 지루성두피염까지 걸릴 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지성 두피이신 경우에는 린스 사용을 지양하시고 컨디셔너로 대체하여 두피가 닿지 않게 머리카락 부분만 케어하여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성 두피는 그냥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건성 두피는 거의 드물지만, 어찌 보면 타고난 두피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탈모 자체가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하여 서서히 진행되는 부분이라서 지성 두피분들은 자신의 두피 환경을 잘 파악하고 대처하셔야 하지만,

건성 두피나 피부 같은 경우에는 그냥 단순히 보습만 신경 써주신다면 관리하기 쉬우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