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테린 치석 제거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리스테린으로 치석 제거가 가능한지 그리고 부작용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리스테린으로 치석 제거는 힘듭니다. 물론 치간 사이에 끼인 음식물 찌꺼기 또한 말이지요.

직접 수동적으로 제거를 하여야 없어지는 부분이지, 리스테린을 사용한다고 해서 가능한 부분은 아닙니다. 또한 리스테린 사용 시에 구강 자체가 건조하게 되어버리는데요.

이때 더욱더 치석과 치태 쌓임을 만들어버릴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가글은 자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그 외의 음주 및 흡연같이 구강환경을 건조하게 만드는 행동들은 안 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구강 건조로 치석 치태 그리고 충치까지 생기는 본질적인 원인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치석을 제거하고 싶으시면 치과를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치아 자체가 전부 영구치인 경우에는 그냥 아무 치과나 가셔도 좋지만,

보철물인 크라운과 레진을 씌우신 분들이라면 임플란트 전문 치과나 보철물 전문 치과 혹은 한 동네에서 어르신들을 상대로 오랫동안 운영한 치과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보철물이 있는 치아인 경우에는 꼼꼼히 해주는 경향이 있어서 스케일링하다가 크라운이나 레진 탈락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사오니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여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