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루테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은 외부의 빛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억제하여 주는 효능을 보여주고 있는 성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날의 루테인은 이러한 혼합추출물로 인한 건강기능식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어떻게 하면 눈건강을 올바르게 관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 효능 부작용
루테인은 외부의 자외선 및 빛 산화스트레스로 인한 대미지에서 방어해 주는 역할을 보여주곤 합니다. 하지만 먹는 시간대에 따라서 루테인 부작용 증상도 나타나곤 하는데요.
루테인 부작용은 공복에 섭취하시거나 늦은 저녁시간에 섭취하시게 되면 위장의 부담으로 인하여 잦은 속 쓰림 및 무기력함 피로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위장이 점점 피로하여 지면 결국 면역력 저하까지 나타날 수 있기에, 영양제라고 해서 치료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안 되시고, 보조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생각이라고 보입니다.
회복은 어디까지나 공복 상태에서 주무실 때 진행이 되므로, 영양제를 섭취하기 전에는 기본적인 생활습관부터 올바르게 바꾸시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하는 지름길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구 건강 지키기
섭취하는 방향이 아닌 도구를 이용하여 보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건 바로 선글라스인데요. 연예인들이 낮에 선글라스를 일부러 멋을 위해 착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은 안구의 노화를 늦추려고 하는 행동이지요.
아무리 피부를 잘 관리를 하여도 안구가 늙어 버리면 나이가 들어 보이곤 합니다. 주로 젊은 사람이 늙은 사람으로 분장하였을 때 속일 수 없는 것이 바로 안구이지요. 그러므로 조금이라도 젊어 보이고 싶으시다면 선글라스를 항시 착용하여 안구의 노화를 예방하는 방법도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