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화 사이즈 딱맞게 사이즈 고르는 법

오늘은 러닝화 사이즈 딱 맞게 사이즈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러닝화 사이즈를 딱 맞게 고르게 되면 발가락 다 망가집니다.

러닝화는 한 치수 큰 사이즈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시며, 이런 러닝화를 신으셔야 단거리 혹은 나중에 하프마라톤 하는 부분에 있어서 효능을 보여줄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러닝화 사이즈 달리기

딱 맞는 러닝화는 장거리용이 아닙니다. 단거리용이지요. 그냥 동호회 취미생활로 하루에 한 시간 경보보다 느린 속도로 조깅하는 수준으로 뛰기에 가장 적합한 신발이며,

만에 하나 조금 빠른 템포로 뛰는 사람들에게는 한 사이즈 큰 신발을 착용하고, 그 앞부분에 발앞꿈치 패드를 부착하여 발가락의 보호를 해주는 방식으로 관리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달리도 보면 체중이 앞으로 쏠리게 됩니다. 원래는 앞으로 쏠리면 안 되지만, 일반인 분들은 많이 앞으로 쏠리게 되지요. 이럴 경우 체중 이동이 앞으로 기울다 보니까 엄지발가락과 새끼발가락이 눌리게 됩니다.

장거리인 경우에 이러한 습관이 지속되게 되면, 물집 혹은 발 저림 증상으로 부상의 위험이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앞부분에 생활마트 가시면 판매하는 패드 있사오니 부착하고 뛰시면 훨씬 안전하고 가볍게 뛸 수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러닝화를 구매하실 때에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조금 큰 사이즈를 구매하시고 패드 장착 후 운동하시면 좋은 결과 바라볼 수 있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