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머신 허리 골반 다리 통증 이유

오늘은 러닝머신을 오랫동안 탈 경우 골반과 허리 부분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왜 통증이 생기는지 이유도 모른 채로 물리치료와 안마의자를 통하여 증상 유지와 개선의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데요.

본질을 알고 대처하게 되면 위의 행동대로 진행 안 하셔도 되며, 조금 증상이 나타날까 싶다가도 한의원이나 일반 병원에서 주기적으로 검사를 하면 안전하게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러닝머신으로 인하여 허리와 골반이 왜 나빠지고 나중에 골반 통증이 생기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러닝머신 허리 골반 통증 이유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정말로 간달합니다. 바로 불균형한 자세입니다. 불균형한 자세 자가진단은 손쉽게 현재 라운드 숄더로 진행하시면 될 텐데요.

라운드 숄더가 발생하게 되면, 상체 전반적인 시스템 자체가 중간으로 기울어져있지 아니하고, 앞으로 쏠려 있는 상태이다 보니, 신발이나 구두 같은 거 사용할 할 때 걷는 폼도 부자연스러워지고, 골반전방경사 및 골반 통증까지 나타나 고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처하는 방법은 바른 자세로 앉기 혹은평상시 서있을 때 자세 등등 많은 것을 가르치고 예방하곤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세 교정입니다. 그럼 자세교정은 어떻게 할까요? 바로 걷기 운동입니다.

걷기가 운동이 아니라는 점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오나, 물리치료적으로 바라보았을 때는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첫 번째로 운동할 수도 있고, 두 번째로는 물리적 변형이 잘 안 이루어지고 오랜 기간 동안 힘이 들기 때문에, 현재 기준으로 지각이 없고 깔끔하시는 분을 채용하는 것이 우선적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필자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잠에 취해서 흘러가는 대로 글을 쓰고 있는데요. 결과적으로 허리가 아픈 것은 엉덩이 근육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는 뜻이고, 비활성화는 안마의 램프가 전부 달아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하오니 둔근 부분은 직접적으로 행스를 바라지 마시고, 오늘부터 조금이라도 걸으니 조금조금씩 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조깅하는 습관을 지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반적인 러닝머신보다는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되는 것은 계단 헬스트레이너 기구가 가장 이상적이오니, 그 부분은 직접 그 기계가 있는지 돌아다니시면서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