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똥 쌀 때 물티슈로 닦아도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물티슈를 사용하는 것은 상관없으나, 요즘 화장실 자체가 자체 쓰레기통을 전부 없애버리고 변기에 흘러내리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변기에 버릴 수 있는 것은 화장실 휴지뿐이며, 휴대용 물티슈 같은 재질의 티슈는 바깥 쓰레기통에 버려야 하는데요. 사실 이 부분이 가장 난감하지요.
대변을 보고 물티슈로 닦았는데 변기통에 버리지 못하게 된다면 그걸 싸서 바깥에다가 버리기에도 그렇고, 그렇다고 물티슈를 넣어서 변기가 막히게 된다면 정말로 또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필자 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이유로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또한 물티슈로 닦을 경우에 그냥 말 그대로 물이 아니라, 거기에 로션 비슷한 것도 들어가기 때문에 닦고 나서 찝찝함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물로만 적셔진 물티슈면 상관이 없으나, 필자가 사용했던 것은 물티슈로 휴대폰을 닦으면 얼룩이 남는 물티슈였기에 그때부터 사용을 안 했던 것 같네요.
사용하고 안 하고는 각자의 마음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수도 있다는 것을 글을 통해 알려드리고 싶었으며, 부디 이러한 상황에서 다른 대처 방법이 있는지 잘 생각해 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무튼 오늘의 똥 쌀대 물티슈를 사용할까 말까에 대한 주제의 글을 마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