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등 펴는 굽은 등 교정 운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등 펴는 굽은 등 운동은 헬스로 인하여 등근육을 키워서 교정하는 방식이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운동을 업으로 하는 사람 아니면, 일반인 기준에서 교정 어렵다고 보입니다.
근육을 통하여 교정하는 방향이 아닌, 자세를 먼저 바르게 하고 근육을 키워야 나중에 근육통과 몸에 통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몇몇 분들은 근육에 집착하여 근육을 키워놓고 자세 불균형으로 다시 근육을 빼고 다시 웨이트를 처음부터 시작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우선 자세부터 교정 후에 근육을 키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러하기 위해서는 근육으로는 자세 교정이 불가능하다고 생각을 하셔야 접근이 쉬워집니다.
등 펴는 교정 운동
등 펴는 교정 운동이 그럼 뭐가 있을까요? 정말 간단한 걷기 운동으로 등을 제대로 펼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의자 생활이 많아지다 보니 라운드 숄더부터 시작하여 굽은 등 거북목까지 등등 다양한 질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현대식 자세 불균형 질환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것을 예방하고 대처하시려면 평상시에 걸으실 때 땅을 보고 걷는 습관을 지양하셔야 하며, 반듯하게 정면을 응시하면서 천천히 걷는 연습을 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올바르게 걷는 방법은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나와있으나, 필자 개인적인 팁은 그냥 고개를 정면보다 살짝 위로 들수록 상체가 점점 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느낌만 기억하시면서 반년 정도만 노력하시면 신체불균형 문제는 금방 해결 가능한 것으로 보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에 어느 정도 자세를 교정하였으면, 그때 근력 운동 및 필라테스나 요가로 유연성을 기르신다든지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한번 저장된 자세는 쉽게 까먹지 않으나, 오랫동안 잘못된 자세를 지니신 분들은 관성의 법칙으로 인하여 조금만 방심하면 다시 원상태의 자세로 돌아갈 수 있사오니 항상 긴장하시면서 자세에 신경 써주신다면,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바른 자세로 유지하여 일상생활 하는데 큰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