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골이 땡기는 이유 대처법

오늘은 뒷골이 땡기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뒷골이 땅기는 직종은 사무직 혹은 의자에 많이 앉아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거북목이 원인일 수도 있고, 라운드 숄더가 원인일 수도 있고, 굽은 등이 이유가 될 수도 있지요.

뒷골이 땡기는 이유

뒷골이 땡기는 이유는 승모근이 항상 경직되고 긴장되어서 생기는 두통 증상이 주원인입니다. 승모근은 항상 힘을 주는 부위가 아니고, 어느 정도 부드럽게 풀려 있어야 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승모근이 과도하게 긴장을 하게 되면, 옷걸이 어깨 및 라운드 숄더 증상으로 전반적으로 상체가 굽어지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승모근이 너무 개입이 되기 때문에 의식을 하게 됩니다.

의식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네 더욱더 긴장을 하게 됩니다. 옷을 입을 때도 승모근으로 인해 옷이 앞으로 갔다가 뒤로 갔다가 신경을 써야 하지요.

아무리 부분적인 운동을 한다고 하여도, 헬스, 요가, 필라테스 이러한 부분 반복적 운동은 운동을 업으로 하는 사람 아니면 별 효과도 없을뿐더러, 교정하는데 기간이 굉장히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이러한 자세 불균형에 대해서 교정을 할 수 있을까요? 필자가 이야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뒷골 땡길때 대처법

뒷골 땡길때 대처법은 우선 자세를 바르게 해야 합니다. 상체가 굽어져서 생겨나는 증상이오니 상체를 펴주어야 하는데요.

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땅 보고 걷지 마시고, 스마트폰 보고 있지 마십시오. 이것만 일주일 정도만 해주시면 서서히 상체가 뒤로 쏠리시는 것을 느끼시게 되실 텐데요.

감을 익히셨으면 대략 반년정도 걷기 운동만 해주시면 굽어진 상체 부분이나 라운드 숄더는 교정이 됩니다. 만에 하나 조금 더 빠른 기간 안에 성취를 이루시고 싶으신 분들은,

시중에 파는 마사지기기나 안마의자 같은 걸로 항상 승모근 혹은 다른 부의 근육을 풀어주어 교정 속도를 높여주시거나, 이러한 마사지기 없으시면, 그냥 물리치료 다니시면서 굳어진 몸을 풀어주시면 조금 더 치료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뒷골 땡길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부디 이러한 원리를 잘 파악하고 좋은 운동으로 신체를 개선하고 올바른 자세로 일상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