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 교정을 하기 위해서 도수 치료 후 몸살이 나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몸살 즉 근육통에 대해서 왜 나타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수치료 후 몸살 이유
도수치료 후 몸살 이유는 체형을 교정하는 과정에서 관성적인 법칙을 어기고 바른 체형으로 유지하면서 치료할 때,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즉 평소에 해보지 않은 자세를 오랫동안 하게 되면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하게 되고 이에 담이나 근육통이 걸리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도수치료를 진행하시기 전에는 걷기 운동으로 어느 정도 몸에 지니고 있는 근육 긴장도를 풀어주고 난 다음에 도수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것이 헬스 한 다음에, 혹은 그냥 가만히 있다가 필라테스 요가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잘못된 운동 방법입니다. 유연성을 기르고 자세를 교정하려면 몸이 풀려있는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교정이 됩니다.
몸이 굳어져 있는 상태에서 하는 교정 및 유연성 운동은 더욱더 근육에 긴장을 주게 되어, 더욱더 뻣뻣해지며 부상의 위험이 있사오니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도수 치료 후에 몸살이 나셨다면, 몸을 안 풀어주고 운동을 했구나.라고 생각을 하시고, 도수치료 가시기 전에 한 시간 정도 걷기 운동을 하시고 방문하시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바라볼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