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물리치료 차이 비용 보험 여부


오늘은 도수치료 물리치료 차이와 비용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리치료 같은 경우에는 부상을 당했을 경우에 인대 손상을 복귀시키고자 진행하는 것을 물리치료라 하며, 도수 치료는 자세 교정으로 인하여 근막통증 해소를 위해 진행하는 게 도수치료라고 합니다.

과거에 부상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물리치료, 현재 자세가 불안정하거나 불균형한 자세로 인하여 근육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도수치료가 맞는 방향입니다. 이 부분은 적절하게 잘 분별하시어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평균적인 물리치료 비용은 병원마다 모두 다릅니다. 도수치료 같은 경우에는 보험이 적용되는 조건하에, 1회당 평균 7~10만 원 정도 비용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도수치료와 물리치료 같은 경우에는 치료의 가격보다는 얼마나 기구들과 제대로 교정을 해주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실력이 있는 곳은 적은 동작만으로 근막을 풀어줄 수 있으며, 만에 하나 금전적으로 조금 부담스럽다고 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안마의자 하나를 구매하여 놓으시면, 10분에서 20분 정도만 하셔도 자세 불균형으로 인해 근막이 풀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마사지기가 없어서 물리치료와 도수치료 병행하여 받고 있으며,

집에서는 그냥 컴퓨터 의자 뒤로 젖혀놓고 낮잠을 자고 일어나면 거의 대부분 풀리곤 합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험 같은 경우에는 생명보험의 특약으로 들어가는 보험을 드는 것보다는, 손해 보험의 단독적 상품으로 가입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렴한 비용을 선택하는 것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통해, 전화상담보다는 디렉트 보험으로 진행하시는 게 훨씬 저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