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내 당일치기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국내 여행을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격을 싸게 가려고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국내 여행조차도 해외여행 보다 많이 비싸져서 안 가게 되지요.
필자 또한 예전에는 국내 여행을 많이 다녔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요즘에는 해외여행 위주로 많이 여행을 다닙니다.
그럼 국내 여행을 가지 말아야 할까요? 그건 또 아닙니다. 국내여행을 가되, 1박 2일 이상으로 진행하게 되면 큰돈을 사용하오니, 차라리 가볍게 당일치기로 갔다 오는 게 가장 안정적이고 금전적 소비도 줄어들지요. 이에 오늘은 가성비 좋은 국내 여행 당일치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국내 당일치기 여행 추천
필자가 생각하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 중 가장 추천드리는 경로는 서울과 경기도 사이의 팔당거리입니다. 일단 국내 기준으로 왜 서울과 경기도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일치기 투어로 가정하였을 때, 지방 같은 경우에는 한정적입니다. 동선 자체를 차로 이동 하여야 하고, 볼 수 있는 여행지 또한 한정적입니다.
또한 물가조차도 서울 보다 더 비싼 경우가 허다하지요. 그러므로 돈이 많으시면 지방 여행을 추천드리지만, 돈을 조금 아끼고 싶으시면 서울 근교의 경기도나 팔당거리를 추천드립니다.
국내 당일치기 서울 가는 법
서울 사람들인 경우에는 그냥 대중교통으로 이용하여 팔당거리를 가시면 됩니다. 이때, 자동차 이용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를 가져가게 되시면, 동선이나 주변 풍경을 바라보지 못하고,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없으니까 말이지요.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srt를 이용하여 수서역으로 오시면 됩니다. 아마 지방에서 이것저것 사용하는 금전적인 비용보다, srt로 투자하는 비용이 더욱더 저렴할 것입니다. 물론 당일치기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국내 당일치기 팔당거리
일단 대표적으로 오리고기가 가장 유명하고, 근처에 하남검단산이 있어서 등산 코스로도 유용합니다. 어찌 보면 지방보다 더 옛날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이, 나름 여행 온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한강을 끼고 주변에 커피숍들이 줄지어 있으며, 오리고기뿐만 아니라, 주변 산책하는 코스부터 시작하여, 각종 먹을거리들이 굉장히 많아서 여행하기 좋습니다.
또한 하남 쪽에 스타필드가 위치하여 있어서, 그곳에 방문하셔서 이것저것 구경도 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당일치기 마치며
사실 1박 2일부터는 지방 여행이 가성비도 좋고, 볼 것도 많습니다. 그러나 금전적인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서울에 살고 있는 필자 입장에서는 체력적으로도 소모가 많아서 국내 여행지 중에서 서울을 추천드렸는데요.
한 번쯤 조금 돈을 아껴가며 가볍게 여행을 하면서 기억을 많이 남기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 필자가 안내드린 여행지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보입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