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보험 환차익 환율 상하락세가 심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특히 종신성 성격을 가지고 있기에 해지 시에 해지환급금과 중도상환을 하는 경우에 상환 수수료 때문에 훨씬 더 이득을 많이 봐야 하는 상품입니다.
달러 보험 단점
보통 많은 설계사 분들이 과거에는 변액보험으로 고객을 유치하다가 요즘에는 달러 보험으로 고객을 유치하게 되었습니다.
종신보험이 필요해서 달러보험까지 가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리 하셔도 되는데, 달러 보험 때문에 종신보험을 가입한다? 그야말로 비추천입니다.
그냥 설계사들 수당 잘 받으라고 도와주는 행위 밖에 안됩니다. 보험은 저축이 아닙니다. 저축성으로 유인하고 보험을 가입하게 하는 설계사들이 문제지요.
그래서 본질적인 부분을 잘 파악하신 다음에 재테크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달러 보험 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원할 때 출금을 할 수가 없습니다.
출금을 하려면 중도상환수수료가 들어가곤 하는데, 이게 무시 못합니다. 그리고 적금처럼 필요할 때 돈을 즉각적으로 전부 뽑을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달러가 주식처럼 막 2배 오르고 그러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사실상 그런 경우는 아예 없습니다. 그러므로 주식을 하시던 분들이 달러 환차익 보시려고 달러 보험 많이 가입하시는데 기대만큼 그리 재미는 못 보는 게 현실입니다.
아주 그냥 상상회로로 처음에는 기대하다가 나중에는 ” 왜 가입했지? 아 후회된다. ” 이렇게 끝나는 게 대부분입니다. 그러하오니 신중히 선택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달러 보험 환차익 보려면?
그냥 달러 보험을 가입하지 마시고 그냥 달러를 사서 모으십시오 달러 통장 하나 만들어서 달러로 전환해서 모으신다든지,
그게 아니면 부업을 시작해서 달러를 모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달러를 모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수익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은 금테 크나 주식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테 크는 현재 원화 자체를 많이 찍어 낼 때 유리하며, 주식 또한 물타기로 휩쓸리는 국내주식 말고, 믿을만한 해외주식 하나 골라서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냥 원화만 들고 있으면 화폐가치가 떨어져서 곤란할 수 있으니까 이렇게 진행하는 게 어찌 보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보험이라는 게 처음에 말 듣다 보면 모두 필요한 보험일 것 같고 그렇습니다. 점점 휘둘리는 것이지요. 그러다가 가입을 하고 난 다음에 조금 지나면 왜 가입했지?라고 생각하는 게 보험일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니즈에 맞는 본인이 직접 조사하고 찾아서 가입하는 보험인 경우에는 이런 생각이 안 드는데, 설계사 만나서 가입하는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이렇습니다.
그러므로 이번기회에 보험이든 재테크든 잘 공부를 하셔서 조금이라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달러 보험에 대해서 글을 마치며 다음에는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