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의 층간소음에 지치고, 주변 민도에 지치고, 경쟁률이 치열한 환경에 지치신 분들이 단독주택을 갈망합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 단독주택의 장점과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독 주택 평균 가격
단독 주택 평균 가격은 최대 3억 정도 생각하시면 가장 적합합니다. 평수는 대략 최대 60평까지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위치에 따라서 가격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필자가 예시로 드린 평균가격은 경기도 외곽 쪽에 위치한 것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빌라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단독주택이 부실공사면 어쩌지 하고 걱정을 하시는데요.
그렇게 따지면 빌라와 아파트 또한 가격이 그렇게 비싼데도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을 바라보면, 가격이 집의 내구성을 강화해주진 않습니다.
즉 별도의 개념이며, 시공하는 사람의 마인드에 따라 전부 다릅니다. 필자인 경우에는 그래서 한국인이 소장이신 업체를 이용하는 편이며, 어느 정도 그 분야에서 나이도 있으시고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분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니면, 젊은 사람들끼리 똘똘 뭉쳐서 스타트업식으로 만든 인테리어 시공 업체도 있습니다. 보통 인테리어와 집을 짓는 것은 링크로 거의 다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집을 짓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으시면, 시공업체를 알아보고 인테리어를 추천받으셔도 되고, 인테리어 업체에서 시공업체를 추천받으셔도 됩니다.
아무래도 한 곳에 고여있는 분들보다는, 열정으로 뭉친 젊은 세대의 스타트업 또한 장점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생각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시공하는 사람의 마인드와 열정이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단독 주택 장점
그럼 본격적으로 단독 주택의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장점은 시공비가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업체와 일대일 계약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얽히고 얽힌 분쟁 또한 생겨나지 않고, 그 과정에서 업체들 간의 소개 비용으로 인한 인건비 또한 상승되지 않아서,
저렴한 가격으로 시공을 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며, 인테리어 부분 또한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시공 업체에 추천받는 인테리어 업체인 경우에는 가격이 저렴한데요.
저렴한 이유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보통 홍보비를 내고, 그 홍보를 보고 고객이 찾아옵니다. 그럼 홍보비에 인건비를 더해서 가격을 측정하여 제시하게 되는데요.
시공업체의 소개로 받은 인테리어는 홍보비를 빼고 측정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며, 오히려 잠재고객이라 생각하여 서비스 마인드도 좋습니다.
인터넷에 선전하고 있는 인테리어 업체인 경우에는, 홍보비가 들어가지만, 시장 경쟁 목적으로 들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오니 이 부분은 잘 개념을 정리하시어 분별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비용이 저렴하다는 게 첫 번째 장점이며, 두 번째 장점은 층간 소음 및 주변 눈치를 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좋은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직장에서도 주변 사람 눈치 보고 살아가는데,
집에서도 다른 사람 눈치 보고 살아간다면 얼마나 힘들까요. 보통 이러한 주변 눈치로 인해 지친 분들이 단독주택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외에도 진행하시고 싶은 취미나 이루고 싶은 파티 형식의 취미 등 등을 다양하게 이룰 수 있는 것이 단독주택의 장점이지요.
그 외의 단점들은 배달이 어렵다는 점과 관리가 어렵다는 점, 아이의 학업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아이의 정서상 고향 같은 집이 있는 것이 좋으며,
요즘에는 대중교통을 그렇게 많이 이용하지 않으니, 학업 부분에 대한 커버도 할 수 있을뿐더러, 배달보다는 직접 음식을 해서 먹는 것과 관리 부분은 미리미리 시공하기 전에 대비를 해놓으시면 그렇게 큰 문제는 없으리라 봅니다.
아무튼 이러한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가격에 대한 방향성을 잘 선택하시어,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 주제의 단독주택에 대해서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