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마사지 받는곳


오늘은 다리 마사지받는 곳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다리 마사지를 왜 받는 것일까요? 다리 모양을 이쁘게 하기 위해서 다리 마사지를 받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리 모양을 이쁘게 만들기 위해서는 마사지 방향보다는 체형 교정방향이 더 좋다는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마사지 체형 교정

마사지로 체형을 교정할 수는 없지만, 자세로는 체형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라는 것이 한마디로 보조역할을 하는 서포트 역할이라고 보시면 되시고,

본질적인 다리를 이쁘게 만들어 주는 효과는 평소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모두가 일자다리를 선망합니다. 그래야 옷을 입어서 라인이 살며 이쁘게 코디가 되지요.

그러나 현실은 휜다리부터 시작하여, 종아리 붓기부터 시작하여, 엉덩이 퇴화까지 나타나는 게 현실입니다. 운동을 하더라도 앞부분의 대퇴부만 커지는 게 현실입니다.

이는 현재 자신의 신체 원리에 대해서 이해를 못 하고 있는 것입니다. 흉근의 운동을 하게 되면 등이 말리게 되고, 등 운동을 하게 되면 허리가 아프게 됩니다.

왜 이럴까요? 우리의 몸은 무게 중심에 의해서 자세가 시도 때도 없이 변화합니다. 가장 좋은 몸은 운동을 안 한 몸이 가장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정말 선수처럼 앞부분과 뒷부분의 근육의 비율과 지방의 비율을 평등하게 맞추어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삶의 비결이라 할 수 있는데요.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 부분은 설명드린 이유는, 자세로 인한 무게중심이 망가질 때 다리 모양이 안 이쁘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라운드 숄더가 있지요.

라운드 숄더는 어깨가 전반적으로 안쪽으로 앞부분을 향해서 말리는 현상을 뜻합니다.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지면 어떻게 될까요?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골반이 전방경사가 이루어집니다. 즉 골반이 뒤로 빠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뒤로 빠지면 어떻게 될까요?

앞허벅지 부분의 개입이 정말로 커지게 되며, 뒷부분의 엉덩이와 뒷허벅지, 종아리 부분이 퇴화하기 시작합니다. 앞부분의 앞 허벅지 무리로 인해 무릎까지 영향가게 되고, 이에 발목 아치까지 무너지게 되지요.

네. 이게 바로 휜다리의 과정 중에 하나입니다. 소소한 라운드 숄더 하나 때문에 다리까지 불균형이 되어버리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이러한 본질적인 원인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시면, 마사지는 그냥 기분전환 하는 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게 됩니다.

다리 마사지 홈케어

마사지를 정 받아야 되겠다면, 물리치료 마사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그 외의 마사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마사지 다니는 비용을 저축하여, 안마 의자를 구매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세 개선과 동시에 퇴근 후에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안마 의자를 사용하시면,

자세 개선 및 다리 개선에 대해서 훨씬 효과가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사지도 꾸준하게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인 기준으로는 마사지를 가는 주기가 그렇게 짧지 않습니다. 자주 가면 비용이 너무 부담이 되지요. 매일매일 아침마다 에스테틱을 갈 형편이 되시면, 가셔도 되지만,

필자인 경우는 그런 형편이 못되어, 안마 의자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러하오니 무엇에 뭐가 좋다고 하여 따라 가시는 것보다는,

자가진단을 하고 어떠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빨리 교정할 수 있고 다리라인을 가꿀 수 있는지 본질을 파악하고 나아가시는 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