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냄새 제거 용품으로 다이소에서 부착용 탈취제를 구매하였습니다. 사용방법은 냉장고 안에다가 부착하여 진행하는 것인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별 효과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냉장고 냄새 제거는 냉장고 청소를 해야 해결이 되는 부분입니다. 세균이 증식하고 있기에 냄새가 생기는 것이며 김치 또한 어찌 보면 유산균 말 그대로 균이 증가할수록 냄새가 강해지는 것처럼 균을 제거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냉장고 청소를 미루고 미루면 기기 사이사이에도 음식물이 배여 버려 나중에는 아무리 청소를 하여도 냄새를 쉽게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그냥 냉장고를 렌털로 바꾸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청소하는데만 30만 원 달라고 하더군요.
” 왜 이렇게 비싸?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일단 수리 비용 자체는 별로 오르지 않았습니다. 근데 최저임금이 확 띄게 오르면서 인건비가 정말 장난 아니게 올랐습니다.
이게 걱정인 부분인데요. 70만 원 후반대면 렌털로 기본형 냉장고 하나 살 가격인데, 청소 한 번으로 30만 원 들고 거기에다가 나중에 고장 나면 유상 수리해야 되는데 이렇게 되면 그냥 냉장고 하나 구매를 하는 게 더 낫습니다.
그러하오니 현재 냉장고 냄새로 고민이신 분들은 필자의 후기를 잘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냉장고 냄새 제거에 필요한 다이소 탈취제를 구매하고 느낀 점에 대해서 글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